[인기상품]마케팅우수/오르카아이티/QAD ERP 2010

 오르카아이티(대표 배춘기)의 QAD ERP2010이 전자신문 2010 하반기 인기상품 마케팅우수 ERP 부문에 선정됐다.

 QAD ERP는 미국 QAD라는 회사의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ERP로, 과거 MFG·PRO라는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QAD는 미국 내 포천 500대 기업 중 32% 기업에 솔루션을 공급할 정도로 인정을 받는 회사다. 전 세계 27개 지사가 있으며 8000개의 고객사이트를 확보하고 있다. 고객의 제품 유지율도 90%에 달한다.

 오르카아이티는 자동차·전자·설비산업 분야의 제조업체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이 제품을 국내 중견·중소기업에 최적화된 ERP로 공급해, 마케팅우수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고객의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을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매년 새로운 버전을 출시하고 있으며, 연구개발(R&D)을 통해 새로운 모듈과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는 점도 좋은 평가를 받은 요소다.

 신규 도입하는 고객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 모두에게 최신 QAD ERP를 신속하고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점도 큰 장점이다.

 올해 오르카아이티는 QAD ERP 2010 제품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산업 분야별 전문 세미나 등을 통해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했다. 특히, 자동차부품 업체 및 전자부품 업체등에 홍보와 영업을 집중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이 분야에서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다. 엠케이전자·파텍스·모토닉 등 많은 제조 기업들이 오르카아이티의 고객이다.

 또 오르카아이티는 최근 자동차 제조사와 자동차부품 협력사 간 자재관리 및 물류평가 표준 프로세스인 ‘MMOG/LE인증’ 교육에 대한 한글화 작업을 완료했다.

 AIAG(미국자동차사업실무그룹)의 공식 교육 및 컨설팅 사업도 시작했다. 이를 통해 QAD ERP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인기상품에 선정된 QAD ERP2010의 강점으로는 비용대비 효과를 들 수 있다. 오르카아이티는 QAD ERP2010이 높은 라이선스 가격을 가지고 있는 대형 ERP 솔루션에 비교해 안정적이고 높은 성과를 보장하고 있다. 또 낮은 총소유비용(TCO), 높은 투자대비효과(ROI) 등의 균형 잡힌 성과 지표를 보장하고 중소중견기업(SMB)부터 대기업까지 커버할 수 있는 것이 이 제품의 장점이다.

 여기에 내년부터는 QAD ERP의 모든 모듈을 묶어서 단일 가격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이 저렴한 라이선스 비용으로 QAD ERP의 필요한 모든 모듈을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마스터 번들(Master Bundle) 라이선스를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최근 국제회계기준(IFRS) 등과 같은 국제표준 준수에 적합한 ERP 시장 공략을 위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에 따른 글로벌 표준에 맞는 ERP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오르카아이티는 이러한 활동을 통해 창립 이래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