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광저우 아시안게임 특별페이지 개설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광저우 아시안게임’ 특별 페이지(sports.media.daum.net/ag2010)를 개설하고 아시안게임 관련 뉴스, 중계센터, 대표팀 응원, 경기일정, 포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다음의 광저우 아시안게임 특별페이지는 주요 뉴스와 함께 메달 순위, 경기일정 등을 제공한다. 우리 대표팀이 출전하는 종목을 포함한 전 종목의 자세한 설명과 참가국 소개를 볼 수 있다. 또 다음은 아시안게임을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도 중계한다. 다음의 중계 서비스는 PC와 모바일, 디지털뷰 등 세 가지 기기로 모두 볼 수 있다.

회사 측은 인터넷에서 2Mbps HD 고화질인 팟플레이어 중계와 700kbps 동영상 중계를 제공하고, 아이폰으로는 800kbps(3G는 300kbps)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를, 디지털뷰로는 2Mbps HD 고화질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영채 다음 스포츠팀장은 “다음은 포털 중 유일한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로서 경기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 VOD 서비스 등 알찬 정보로 이용자들이 마음껏 아시안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다음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이 메달의 꿈을 향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팀 선수들에게 진심 어린 응원과 격려를 해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정미나기자 mina@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