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었던 추석 연휴가 끝나면서 유통업계에서는 `포스트 추석` 마케팅이 한창이다. 명절에 받았던 보너스, 용돈, 상품권 등을 쓰기 때문에 매출이 급증하기 때문이다.
GS샵은 30일까지 `주부 기 살리기 특집 방송`을 한다. 이 기간에는 의류와 보석, 화장품, 잡화 등 주부들이 좋아하는 제품이 좋은 혜택으로 판매된다. 아내를 위하는 남심(男心)에 호소하는 마케팅인 셈이다. 대신 추석 특집 기간에 집중 판매한 식품의 판매는 축소한다. 현대홈쇼핑은 추석 다음 날 부터는 명절증후군 특집으로 주부들을 위해 화장품, 안마기 등을 방송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추석 당일까지는 한자리에 모이는 가족을 겨냥한 방송이 주를 이루다가 추석 다음 날부터 주부들을 위한 명절 증후군 특집전이 이어진다"고 설명했다.
인터넷몰도 예외는 아니다. 인터파크는 고생하는 아내에게 특별한 휴식을 선물할 수 있는 `아내를 위한 특별한 선물!` 기획전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G마켓은 추석 음식준비로 고생한 아내와 어머니에게 여유로운 휴가를 선물해 줄 수 있는 여행 기획전을 선보인다. 다양한 e쿠폰 상품을 30% 가량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외식/여행/공연관 왔구나 추석` 기획전을 진행한다.
다양한 먹거리가 입을 즐겁게 하는 명절이지만, 늘 지나고 나면 불어난 몸무게 때문에 고민하게 되는 것이 명절이기도 하다. 옥션은 이런 고민에 빠진 아내에게 선물하면 좋은 `팻다운 엑스`를 판매 중이다. 팻다운은 운동 전 복용 시 운동의 효율을 높여주는 피트니스 드링크다.
GS샵 측은 “명절에 주부 가사노동 시간은 일 평균12시간에 달한다”며 “명절기간 동안의 고생을 보상받길 원하는 주부들이 늘면서, 명절증후군 관련 상품전이 명절 선물특집 못지 않은 대목 기획전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라고 말했다.
허정윤기자 jyhur@etnews.co.kr
플랫폼유통 많이 본 뉴스
-
1
정용진 회장, 모친 이명희 이마트 지분 전량 매수…지분율 28.56% 확대
-
2
“롯데리아 부활·컨세션 사업 호조”…롯데GRS, '1조 클럽' 재입성 눈앞
-
3
아모레퍼시픽, 'CES 화제' 뷰티 기기 내달 출시…“신제품 출시·글로벌 판매 채널 확대”
-
4
정용진 책임 경영 의지 보였다…밸류업 이후 지분 매입 '눈길'
-
5
[네이버 쇼핑톡톡] 나만의 공간 위한 아이템 만난다...세일계 최강자 '네이버 강세일'
-
6
카카오, 지난해 매출 7조8738억원…전년비 4.2%↑
-
7
카카오, 오픈AI와 개발 'AI 비서' 연내 공개
-
8
29CM 메인에 '뷰티' 탭 오픈…패션플랫폼, 뷰티 강화 러시
-
9
네이버 치지직, 하얼빈 아시안게임 중계 '특수'…신규 이용자 10배 증가
-
10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화 재추진…프롭테크 업계 “시장 경쟁 침해 우려”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