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추석 선물? 이제는 인터넷에서 고르세요

Photo Image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다. 인터넷몰의 신뢰도가 높아지면서 10만원 내외 고가 선물세트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G마켓 신선식품팀 고현실팀장은 “저렴한 통조림류나 생필품, 한과세트 등의 인기는 꾸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올해에는 특히 한우나 홍삼 등 고급선물세트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인터넷몰 신선식품에 대한 선호도가 상승해 고급선물 중에서도 특히 국산육류나 과일, 해산물 등이 인기 추석선물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G마켓에서는 `프리미엄 선물 특설관`을 마련해 굴비, 한우 등 다양한 고급 식품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올 추석은 특히 10만원대 내외의 고가 선물세트의 수요도 높은 편이다. `영광 법성포굴비 선물용 5호`(28만4000원, 프리미엄선물 10미)는 국내산 참조기를 서해에서 불어오는 하늬바람으로 건조하고 1년 이상 간수가 빠진 천일염으로 염장했다. `팔공상강한우 효도보신세트 1호`(12만원)는 고급 한우 선물세트다. 이 외에 G마켓은 회사, 단체 등 추석선물을 한꺼번에 구매하는 이들을 위한 `2010 추석선물세트 대량구매관`도 열었다. 통조림 · 오일, 생활선물세트 등 대표 추석선물세트를 대량으로 구매할 경우 최대 25%까지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옥션에서는 할인쿠폰을 발급하고 다양한 추석선물을 할인판매하는 `물가잡는 옥션 한가위 장터` 행사전을 추천한다. 오는 15일까지 진행하는 이 행사에서는 고객들이 더욱 알뜰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식품 · 주방 · 생활 · 건강용품 카테고리에 사용가능한 3종 쿠폰을 발급해 준다.

롯데닷컴에서는 MD가 엄선한 실속 선물을 모아 16일부터 20일까지 `퀵 배송 상품전`을 진행한다. 서울과 경기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하며, 별도의 배송료는 부과되지 않는다. 상품 구매 시 낮 12시 이전에 결제를 마치면 당일, 이후에 결제하면 익일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 갈비2호(2.4kg,냉동/18만5000원)`는 한우 찜갈비(0.8kg) 3세트로 구성됐다.

인터파크에서는 담당 CM들이 추천하는 모든 카테고리 추석선물을 모아 할인판매하고 즉석 할인쿠폰, 주유권 등 다양한 공짜 사은품을 증정하는 `펑~터지는 한가위 선물전`을 진행 중이며, 이를 통해 `CM 강력추천 선물세트` 코너도 별도로 마련했다.

CJ몰은 `2010 추석 선물 대전`을 오픈하고 23일까지 식품, 생활용품, 패션상품, 직수입 명품, 상품권 등 다양한 추석 선물을 판매한다. 명절 인기 선물은 아이템 별로 모아두어 원하는 가격대와 구성에 맞춘 선택이 가능해 편리하다. 구매 고객을 위한 각종 할인 혜택도 알차게 마련됐다. 상품에 따라 바로 적용 가능한 5~20% 할인 쿠폰 및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며, `The CJ 카드`로 결제하면 상시 제공되고 있는 5% 청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오픈마켓 11번가는 `돌려받는 추석전`을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추석 품목별 인기상품을 최고 56% 할인 판매한다. 또 상품명장 및 지자체 인증을 획득한 고품질의 프리미엄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진품명품관` 기획전을 마련, 오프라인가보다 최대 33% 저렴하게 선보인다. 롯데마트, AK백화점 등의 입점으로 마트 및 백화점 상품들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허정윤기자 jyhur@etnews.co.kr

Photo Image
Photo Image
.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