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대표 스티븐 길)의 x86서버 제품군 ‘HP 프로라이언트(ProLiant)’는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제품이다.
HP 프로라이언트는 시스템 성능뿐 아니라 제품 안정성·생산성·가용성 분야에서 업계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장비 총소요비용 최소화와 최대 투자수익을 지원하여 기업의 비즈니스 성공에 직결되는 IT인프라를 구성한다.
이 중 ‘HP 프로라이언트 DL380 G6’는 다양한 랙 환경에 적합한 다용도 2U 랙 서버다. 이미 시장에서 효과가 입증된 2소켓 ‘인텔 제온’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높은 유연성, 내구성, 가용성, 에너지 효율성 등을 갖췄다. DL380 G6는 임베디드 RAID 기술을 채택하여 기존 G5 제품군에 비해 두 배 큰 용량의 메모리, 스토리지, 네트워크 어댑터를 제공한다.
DL380 G6는 최신 인텔 제온 5500 시리즈 프로세서(쿼드코어 및 듀얼코어)를 탑재하여 수평 확장 애플리케이션과 가상화 프로젝트에 적합한 기능을 제공한다. 최고 16대의 SAS(직렬연결 SCSI) 및 SATA 스몰 폼팩터 드라이브 또는 최고 6대의 SAS 및 SATA 라지 폼팩터 드라이브를 지원하여 배치의 유연성을 강화했다.
DL380 G6는 디스크·메모리·전원공급기·쿨링팬 등 주요 서버 구성 요소를 이중화했고 온라인 교체를 지원한다. 새로운 HP 다이나믹 파워 캡핑(Dynamic Power Capping) 기술이 적용된 ‘HP 인사이트 컨트롤 스위트(ICE·Insight Control suite)’를 사용하여 전체 데이터센터에 걸쳐 전력과 냉각 효율을 보다 쉽게 관리하도록 지원한다.
이에 더해 인프라의 모든 측면을 최적화하고 제어하는 다양한 기능의 ‘HP 인사이트 컨트롤 솔루션(Insight Control solution)’이 함께 제공돼 고객의 서버 관리 부담을 덜어준다.
기업은 고효율 전력 옵션을 통해 구성 요건에 맞는 적절한 용량을 선택하여 데이터센터의 전력 손실을 줄일 수 있다. 스마트 센서가 서버 전체에 걸쳐 설치됐기 때문에 성능을 보호하고 향상시키며 전기를 절약하기 위한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안정적인 서버 플랫폼도 제공한다. 도구를 사용하지 않은 간결한 기계 설계로 모듈식 구성요소, 핫플러그 백업 기능을 지원하여 안정성은 높이고 유지보수는 단순화했다.
한국HP는 G6 시리즈에 이은 차기 제품군으로 지난달 성능과 효율성을 더 높인 새로운 ‘HP 프로라이언트 G7’ 제품군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x86서버 시장에서 우위를 지켜나갈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인 DL360 G7, DL380 G7, DL385 G7은 x86서버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2소켓 서버로 인텔과 AMD의 최신 프로세서를 장착했다. 와트당 최대 27배 성능 향상을 이뤄 경쟁사 대비 뛰어난 에너지 효율성과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한편 한국HP는 실공급가보다 과도하게 높게 책정됐던 표시가격(list price)을 현실화하여 시장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원활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갖춰나가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2
단독개인사업자 'CEO보험' 가입 못한다…생보사, 줄줄이 판매중지
-
3
LG엔솔, 차세대 원통형 연구 '46셀 개발팀'으로 명명
-
4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5
LG유플러스, 홍범식 CEO 선임
-
6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7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8
페루 700년 전 어린이 76명 매장… “밭 비옥하게 하려고”
-
9
127큐비트 IBM 양자컴퓨터, 연세대서 국내 첫 가동
-
10
'슈퍼컴퓨터 톱500' 한국 보유수 기준 8위, 성능 10위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