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상반기 인기상품]마케팅 우수- 원격제어 솔루션/ 코이노 `애니서포트`

Photo Image
코이노의 원격지원 솔루션 `애니서포트`는 상담원이 바로 고객의 컴퓨터를 제어해 서비스를 지원한다.

 코이노(대표 오주병)의 원격지원 솔루션 ‘애니서포트’는 2010 전자신문 상반기 히트상품 마케팅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직접 가지 않고 고객 컴퓨터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문제 등을 원격으로 명쾌하게 처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전화를 통해 음성 상담의 제약을 깔끔하게 해소할 수 있다. 상담원이 바로 고객의 컴퓨터를 제어해 서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고객 만족도도 높고 신뢰성이 뛰어나다.

 코이노의 애니서포트는 SKT·KT·조달청·삼성에스원·LG CNS·대한생명·티맥스소프트·부산시청·부산은행 등 1000여개 기업과 기관을 레퍼런스(실적)로 확보하기도 했다.

 기능도 다양하다. 고객의 옆에서 바로 설명을 해주는 듯한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양방향 파일 전송, 원격프린트, 레이저포인터 기능, 전자칠판 기능, 상담원 화면 접속 등 원격지원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도구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재부팅 후 자동접속, 중복 로그인 방지 기능 등을 제공해 서비스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고객 지원 중 상담원 초대, 상담원 세션 전달, 상담원간 협업이 가능해 즉답성을 높였고 고객 온라인 설문과 상담원 통계와 관련한 분석성 보고서도 제공한다.

 고객 중 컴퓨터 사용이 익숙지 않은 이들을 위해 고객접속 페이지에서 인증코드를 입력하는 방식과 번호를 선택하는 번호 클릭 방식을 동시에 제공한다. 멀티 브라우저도 지원해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반의 액티브(Active)X 방식과 크롬·사파리·오페라·파이어폭스 등 브라우저와 무관한 논액티브X 방식도 지원한다.

 이 같은 기술력으로 해외 시장도 진출할 계획이다. 현재 일본 시장을 공략 중이며 하반기에는 북미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이 회사 장민 이사는 “보다 나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고객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며 이 제품은 저탄소 녹색환경을 구축하는 데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것은 물론이고 u헬스케어 등 유비쿼터스 환경의 핵심 인프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