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대표 성장현·손윤환)은 수 년간 각종 온라인 사이트 순위 집계에서 1위를 놓친 적이 없을 만큼 일반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는 가격비교 사이트의 대명사다.
DSLR 가격비교 사이트로 시작해 컴퓨터·가전, 나아가 유아·아동, 스포츠까지 착실히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다나와는 모든 제품의 최저가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나아가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의견, 사용기, 쇼핑노하우, 전문 커뮤니티 등을 강화하여 소비자 만족의 극대화를 꾀하는 ‘토탈 쇼핑 솔루션’을 제공하여 진정한 쇼핑포털 사이트로 거듭나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다른 가격비교 사이트들과 비교할 때 다나와의 강점은 크게 세 가지다. 우선 질적, 양적으로 최고의 가격정보를 제공한다. 다나와는 수많은 온라인·오프라인 쇼핑몰들과의 제휴를 통해 3000만건에 달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상품DB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용산에 연락사무소를 개설하여 컴퓨터 관련 제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웹에 반영할 만큼 컴퓨터·가전 분야의 가격정보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생생함과 신뢰성을 가지고 있다.
둘째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제품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제품 개별 단위로 구축된 ‘상품 블로그’는 해당 상품에 관련된 모든 뉴스, 구매가이드, 상품평, 가격동향 등을 망라해놓아 구매결정에 큰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소비자들이 주축이 된 커뮤니티가 발달되어 있다. 블로그, 구매 및 AS, 이용후기, 상가평가, PC조립추천, 소비자가 직접 묻고 답하는 ‘다알지’ 등 다양한 ‘놀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차별화된 UCC가 매우 풍부하다. 따라서 제품에 대한 사전지식이 전혀 없는 소비자라도 이러한 UCC들을 활용함으로써 보다 신뢰성 있는 구매결정을 내릴 수 있다.
최근에는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최저가 정보뿐 아니라 종합적인 구매정보를 얻고자 하는 이들도 증가하고 있다. 말 그대로 가격비교 사이트가 온라인 쇼핑의 모든 것을 제공하는 쇼핑포털 사이트로 진화하고 있는 것이다.
손윤환 대표는 “촉감·냄새 등 상품의 물리적 특성이 부재하는 온라인 환경의 특성상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고 궁극적으로 만족시키기 위해 온라인 기업은 오프라인 기업보다 10배 이상의 노력을 해야 한다”며 “모든 소비자들이 행복하게 온라인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는 쇼핑포털 다나와가 되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
1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2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3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4
[정유신의 핀테크 스토리]'비트코인 전략자산' 후속 전개에도 주목할 필요 있어
-
5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6
LG전자, 대대적 사업본부 재편…B2B 가시성과 확보 '드라이브'
-
7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8
단독중기부, 클라우드 업고 디지털 부처 전환
-
9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10
현대차, '아이오닉 9' 공개…“美서 80% 이상 판매 목표”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