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선명한 화질로 눈의 피로 덜어줍니다

Photo Image
월드컵을 앞두고 LED·LCD TV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

 월드컵이 다음달로 다가왔다. 월드컵 최종엔트리 명단이 발표되고, 월드컵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모션이 활발히 시작되는 등 올해의 월드컵 전사응원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축제가 준비되고 있다.

 특히, 월드컵 시즌과 맞물려 전통적으로 가전시장에서 인기가 있는 상품이 있다. 바로 TV다. 매 월드컵 시즌마다 항상 TV관련 영상 및 음향 가전기기의 매출이 30%이상 급증되었던 걸로 보면 올해도 그럴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주 11번가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는 TV와 관련된 질문이 많았는데 LED TV와 LCD TV의 차이 및 디지털TV구입하기 좋은 시점에 대한 질문이 많았다.

 LED와 LCD의 차이는 밝기와 전력소모차이로 사진의 선명함으로 인해 눈의 피로를 줄 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LED가 이 점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상품으로 추천받고 있고, LCD에 비해 더 판매가 많은상품이다. 최근에는 디지털TV에 대한 문의가 많은데 2012년부터 디지털방송으로 전환되는 되는 시점이므로 이 시점에 맞춰 디지털TV를 구매하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지금 구매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질문이 많았다.

 또 최근 출시되고 있는 3DTV와 관련하여 어떤 상품이 가격적 혜택이 있고, 3D방송을 시청가능한 시점은 언제인지에 대한 질문도 많이 올라와 있다. 3D TV는 아직 보편적이지는 않고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도 한계가 있는 초기 단계다.

 게다가 소비자가 직접구매하기에는 고가이기 때문에 아직 구매를 꺼리는 소비자가 많다. 특히 안경을 착용해서 사용해야 하기에 사용이 불편하고, 장기간 시청이 눈에 피로를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장기간 시청보다 분위기 전환차원에서 사용하는 것이 유익한 사용방법이라 하겠다.

 허정윤기자 jyhur@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