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터넷몰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이 활발하다. 대학생들은 온라인 쇼핑몰의 주요 고객층이면서 동시에 잠재고객으로 구전 효과가 크다는 점 등이 그 이유다. 실제로 장학금을 지급하거나 해외박람회 참관 기회를 제공하는 등 대학생들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잇따르고 있다.
G마켓은 오는 11일까지 ‘대학생만의 G마켓 이름을 수배합니다!’ 이벤트를 열고 대학생전용 클럽명과 대학생 마케팅 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한다. 대학생들의 참신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확보하고, 그들에게 필요한 장학금이나 용돈 혜택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GS샵은 ‘GS샵 대학생 NCTA 참관단 2기’를 모집 중이다. NCTA(National Cable Television Association)는 미국 케이블TV 산업의 혁신을 위해 1952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북미 최대의 케이블TV 및 통신 박람회로 올해는 5월11일부터 13일 간 LA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GS샵은 오는 7일까지 전국 방송 영상 관련 전공 3, 4학년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참관단 20여 명을 모집하며 왕복항공권, 숙식, NCTA 입장료, 차량, 여행자보험 등 7일 간의 행사 참관 비용을 지원한다.
11번가도 매월 11일에 진행하는 ‘11번가데이’를 맞아 MT를 떠나는 대학생 동아리 및 동호회를 대상으로 야유회 음식을 제공하는 행사를 9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당첨된 총 11그룹에게는 쌀, 라면, 삼겹살 등 MT 필수 먹거리 종합세트를 제공한다.
G마켓 마케팅실 김재돈 실장은 대학생 그룹이 주요 고객층이자 핵심 잠재 고객이라는 점에서 이들의 로열티를 높이고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허정윤기자 jyhur@etnews.co.kr
플랫폼유통 많이 본 뉴스
-
1
정용진 회장, 모친 이명희 이마트 지분 전량 매수…지분율 28.56% 확대
-
2
“롯데리아 부활·컨세션 사업 호조”…롯데GRS, '1조 클럽' 재입성 눈앞
-
3
아모레퍼시픽, 'CES 화제' 뷰티 기기 내달 출시…“신제품 출시·글로벌 판매 채널 확대”
-
4
정용진 책임 경영 의지 보였다…밸류업 이후 지분 매입 '눈길'
-
5
[네이버 쇼핑톡톡] 나만의 공간 위한 아이템 만난다...세일계 최강자 '네이버 강세일'
-
6
카카오, 지난해 매출 7조8738억원…전년비 4.2%↑
-
7
카카오, 오픈AI와 개발 'AI 비서' 연내 공개
-
8
29CM 메인에 '뷰티' 탭 오픈…패션플랫폼, 뷰티 강화 러시
-
9
네이버 치지직, 하얼빈 아시안게임 중계 '특수'…신규 이용자 10배 증가
-
10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화 재추진…프롭테크 업계 “시장 경쟁 침해 우려”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