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https://img.etnews.com/photonews/1002/201002110031_11103606_1936572345_l.jpg)
우리 민족의 가족 모임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놀이다. 특히 설에는 윷놀이, 제기차기, 연날리기, 널뛰기, 투호 등 다양한 민속놀이가 있다. 하지만 여건상 민속놀이를 직접할 수 없는 경우라면, 혹은 가족간의 새로운 놀이문화를 찾고 있다면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온라인에서는 윷놀이와 투호 등의 민속놀이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평소 온라인게임을 즐기던 이용자라면 다채로운 설날 이벤트를 통해 게임속에서 설날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게임업체들도 설을 맞아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열고 있어 뜻밖의 선물까지 얻을 수 있다.
설날의 대표적인 가족 놀이는 역시 윷놀이다. 한게임이 서비스하는 ‘신윷놀이’는 전통 놀이인 윷놀이를 새롭게 변형시킨 게임으로, 말잡기, 업어가기, 미션수행 등 한시도 방심할 수 없도록 하는 것이 매력이다. 윷을 던지는 운과 함께 말을 움직이는 두뇌싸움이 치열한 신윷놀이는 설을 맞아 백화점상품권, 슈퍼방장 아이템, 엽전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25일까지 진행한다.
엠게임의 무협게임 ‘귀혼’에서는 오는 24일까지 ‘투호 이벤트’가 열린다. 몬스터를 사냥하여 투호입장권을 획득한 후 이벤트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투호 이벤트 지역에서는 투호용 장갑과 화살을 이용해 좌우로 빠르게 움직이는 항아리 속에 화살을 많이 넣으면 복주머니 아이템이 주어져 캐릭터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귀성객들에게 가족과 함께 게임을 할 수 있는 쿠폰북을 선물한다. 귀성이 시작되는 12일과 13일 양일간 서울역과 강남 고속터미널에서 귀성객들에게 피망도우미들이 특별 제작한 쿠폰북을 직접 증정하는 게릴라이벤트를 연다. 쿠폰북에는 피망의 인기게임인 ‘아바(A.V.A)’, ‘피파온라인2’, ‘슬러거’, ‘레이시티’, ‘피망 고스톱/포커’의 아이템과 게임머니가 들어있다.
설을 맞아 게임업체들이 준비한 다양한 경품행사는 게임을 즐기고 얻을 수 있는 덤이다.
한게임은 오는 24일까지 노트북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한게임 선물 대잔치’를 진행한다. 한게임은 이벤트 기간동안 ‘C9’, ‘Z9별’, ‘테트리스’를 처음으로 접하는 사람 전원에게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2010명에게 노트북, 무선 키보드/마우스 세트를 비롯한 다양한 선물을 선사한다.
엠게임은 대표 보드게임 바둑과 장기에서 ‘운수대통 설날 복 이벤트’를 28일까지 실시한다. 게임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로 바둑과 장기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경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상품권, 주유상품권, 진공청소기 등 생활에 필요한 푸짐한 경품을 준다.
와이디온라인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음악연주게임 밴드마스터도 25일까지 게임 내 멀티플레이모드에서 게임을 즐기고 얻는 복주머니 쿠폰을 모아 원하는 상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넷북, 헤드폰, 문화상품권, 스피커 등을 제공한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