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 어워드 2009] 일반공모 분야 수상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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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우수상

 제이디에프 : 맞춤 애니메이션 올레 플라니(olleh Flaani)

 올레 플라니(olleh Flaani)는 어린이를 세계명작동화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으로 만들어주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다.

 기존 어린이 사진에서 콘텐츠 템플릿(눈동자·표정)을 선택, PC와 DVD, 웹, 모바일, IPTV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어린이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및 솔루션이다.

 3∼10세 유아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자신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제작, IPTV 등을 통해 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10∼20대의 경우에는 자신과 파트너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패러디메이션 콘텐츠를 제작, 모바일을 통해 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제이디에프는 전 세계 어린이에게 ‘올레 플라니’를 선물하고, 맨해튼 타임스퀘어에 ‘올레 플라니’ 광고가 걸리는 그 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대체했다.

 ◇ 우수상

 엔피커 : 신개념 멀티미디어 북마킹 서비스

 엔피커(nPicker)가 제출한 북마킹 서비스는 웹 페이지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과 공유를 가능하게 하는 신개념 멀티미디어 소셜 북마킹(Bookmarking) 서비스다.

 수 많은 정보를 담고 있는 웹 페이지에서 단순히 웹 페이지 주소만을 저장, 정보를 이용하기에 한계가 너무 많다는 점에 착안했다. nPicker는 웹 페이지의 전체 정보 중 중요한 정보를 별도로 표시하고 부족할 경우에 이용자가 첨부해 저장할 수 있도록 해 기존 문제를 해결했다.

 즉, 웹 페이지를 저장할 때 새로운 형태의 소셜 북마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엔피커는 서울대 인문, 사회, 경영, 컴퓨터공학 인재가 의기투합, 새로운 미디어 시장을 개척하고 틈새시장을 타깃으로 한 서비스 개발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 팀이다.

 ◇우수상

 하모니칼라시스템 : 목소리 복합 감성인식 기술과 무한음향·영상 생성기술에 기반한 네트워크 맞춤 콘텐츠 서비스

 하모니칼라시스템은 목소리를 화성과 대위, 대선 등 작곡법에 기초, 음악적으로 분석해 화자의 감정상태를 유추하고 이를 색상으로 표현해 모바일 콘텐츠와 위젯 등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였다.

 아날로그 감성이 필요한 모든 디자인과 디지털 기기, 로봇 기술, IT 등 전 분야에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각과 청각이 합쳐진, 소리와 색의 일대일 대응원리를 이용해 소리의 모든 요소를 시각화할 수 있는 솔루션과 음악적 구성 요소를 이용, 사람의 목소리만으로 감성추출이 가능한 감성인식 솔루션을 활용한 것이다.

 하모니칼라시스템은 주파수 비율 변환 공식에 의해 모든 소리를 영상으로 표현하는 세계 특허기술과 음악의 과학적·감성적 변환 및 영상화해 감동을 극대화하는 디지털미디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장려상

 이쓰리넷 : 크로스플랫폼(Cross Platform)

 이쓰리넷이 제안한 크로스플랫폼(Cross Platform) 솔루션은 하나의 원천 게임 소스를 활용,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동시에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이기종 호환 솔루션이다.

 신규 게임 개발 이후 다른 단말기 플랫폼으로 변환할 경우에 신규 개발에 비해 50∼80% 이상의 개발 경비와 기간을 절감할 수 있다.

 크로스플랫폼은 3차원(3D) 게임 엔진과 개발 SDK로 구성됐다. E3D 게임엔진은 원소스 콘텐츠를 다양한 디바이스에 손쉽게 서비스할 수 있도록 돕는 미들웨어 솔루션이다. 게임 개발 SDK는 다중플랫폼을 지원하며 게임과 UI 콘텐츠 개발을 편리하게 하는 개발 툴이다.

 크로스플랫폼을 이용해 게임을 개발하면, 모바일은 기본이고 PMP, IPTV, MID, PC 온라인까지 4스크린 서비스가 가능하다. 국내는 물론이고 글로벌 오픈마켓에도 동시에 서비스할 수 있는 확장성이 있다.

 ◇장려상

 코인미디어랩 : UI 혁신, 학습 도구 등의 다양한 응용이 가능한 영상 인식 기술

 코인미디어랩은 이미지 인식 기술을 활용, 3∼6세 유아와 장년층이 IPTV와 같은 차세대 미디어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직관적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술(Visual Bookmark)을 제안했다.

 ‘인쇄된 카드’를 ‘콘텐츠 선택’과 ‘콘텐츠 실행’의 명령어로 시스템에 등록, 카메라를 통해 카드를 제시해 콘텐츠나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술이다. IPTV의 UI 개선으로 활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코인미디어랩은 디지털 콘텐츠(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동영상) 내용 인식 원천기술을 보유한 기술 기업이다.

 국내 주요 저작권자와 인터넷 서비스 제공 기업에 유해 및 불법 콘텐츠(저작권, 유해물 등)의 필터링 및 모니터링 기술(Coin Locker)을 공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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