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맞짱] 공기청정기

Photo Image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세대공감 베스트셀러

 여름이 끝나고 상쾌한 바람이 코끝을 자극하는 가을이 왔다. 하지만 최근 불어 닥친 신종플루 때문에 상쾌한 바람도 마음 놓고 들이마실 수 없는 것이 현실. 봄에는 황사, 여름에는 습한 공기, 가을에는 신종플루로 한시도 마음을 놓을 수가 없다. 이에 사람들은 의료용 마스크, 손수건, 손세정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종플루 잡기에 나섰다. 공기청정기 역시 가정 내 건강도우미로 통한다. 공기청정기의 10평 기준 평균 가격은 30만∼50만원대부터 70만원이 넘는 제품까지 다양하다. 제품을 구입하기 전, 먼저 방의 크기를 고려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10평에서 15평 제품이 무난하며 사용할 곳의 실 평수보다 용량이 1.5배 정도 큰 것이 좋다. 또한 실내에서 쓰는 제품인 점을 감안해 소음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공기청정기는 관리도 중요하다. 제품에는 평균 4∼5가지 필터가 들어가기 때문에 이 필터를 제대로 관리해야 효과적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각종 세균을 잡아주는 헤파필터는 1년에 한 번 정도는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제품의 성능 저하를 막을 수 있다.

삼성전자의 하우젠 ‘AC-T060L’은 19.9평 크기에 적합한 제품으로 알토란 같은 성능들을 탑재했다. 이 제품은 고효율 헤파 먼지 제거 필터로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먼지를 걸러 준다. 또한 헤퍼필터에서 여과된 미생물의 2차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항균처리도 했다. 완벽한 탈취 시스템을 적용해 음식·담배냄새 등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다. 특히 최첨단 나노기술을 적용해 제균 및 항균 효과를 한 단계 높였다. 사용환경에 따라 자동, 취침, 터보 모드를 설정할 수 있으며 터보 운전 시에도 소음 수준이 42㏈ 밑으로 아기가 있는 집에서도 무난히 사용할 수 있다. 그 외에도 국내 유일 KS마크, 환경마크, CA마크를 동시에 획득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27만원대.

LG전자 휘센 ‘LA-K111SS’는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적당한 크기의 제품이다. 공기오염 상태와 문제점을 진단해 주는 기능을 탑재해 집 안 공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필터의 세척시기가 되면 자동으로 알려준다. 필터는 세척이 가능한 워셔블 필터를 채용했으며 설치와 분리가 간편해 주부들의 수고를 덜어준다. 특히 살균기술로 집 안 구석구석에 있는 부유세균을 찾아내 최대 99%까지 강력한 살균을 해준다. 그 외에도 먼지와 곰팡이를 제거해주는 프리필터, 은나노 항균 코팅된 헤파필터로 상쾌한 집 안 공기를 보장한다. 6단계 필터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소비전력 35w로 전자제품 코드 하나까지 신경 쓰는 알뜰 주부들에게 안성맞춤이다. 가격은 25만원대.

◆소비자의 시선

두 제품에 대해 네티즌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 옥션의 쇼핑커뮤니티 ‘쇼핑맞짱’ 코너를 통해 두 제품에 대해 투표했다. 지난달 25일부터 9월 1일까지 진행된 옥션의 쇼핑맞짱에 총 1369명이 참여해 68%에 해당하는 931명이 휘센 ‘LA-K111SS’를, 32%에 해당하는 438명이 하우젠 ‘AC-T060L’을 선택했다. 두 제품 모두 강력한 공기청정 기능과 디자인을 갖추고 있지만 네티즌 투표에서는 LG전자 휘센의 인기가 다소 높게 나타났다.

LG전자 휘센이 우승을 차지 한데는 강력한 항균, 살균 기능이 큰 역할을 했다. “요즘 신종플루로 인해 말이 많은데 공기오염상태 진단이 괜찮은 것 같군요”(아이디 곰둥e) “필터 점검을 자동으로 알려주니 세균이 번식할 일도 없을 것 같습니다”(아이디 hong542) “공기오염 상태 진단, 세척가능 필터. 참 다양한 성능이군요”(아이디 chanyzz) “공기오염 상태 진단도 되어서 요즘에 안성맞춤 제품이네요”(아이디 qwe0) “살균 기능까지 되는 공기청정기가 있다니 안심인걸요”(아이디 hch5) “공기청정 기능이 빠르고 시스템이 잘 되어 있다고 들었어요”(아이디 likelive) “여과가 잘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아이디 sungs) 등 다양한 성능에 높은 점수를 줬다.

또한 깔끔한 디자인도 고객들의 시선을 잡았다. “디자인이 더욱 고급스럽게 보이네요”(아이디 mukyu) “블랙과 블루의 조화는 삼성전자보다 맑고 심플해 보여 구매의욕을 자극합니다”(아이디 pooh4) “뭐든 시선이 먼저 가야 관심도 갖게 되는데 휘센 디자인이 더 깔끔하고 예쁜 것 같아요”(아이디 sidh) “기능도 좋지만 가전 제품은 무엇보다 심플한 외모가 우선이죠”(아이디 돼지다람쥐) “현대적 디자인을 강조한 휘센에 한 표던집니다”(아이디 소의) 등 깔끔한 디자인에 높은 점수를 주는 네티즌도 많았다.

삼성전자 하우젠도 상큼한 디자인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능도 좋고 디자인도 괜찮아 보이는 하우젠 공기청정기가 마음에 드네요”(아이디 bluesky4) “터치라 끌리는 면도 있고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아이디 gpdls) “인테리어 효과까지 생각한다면 하우젠이죠”(아이디 이루릴) “가격은 좀 더 비싸지만 기능과 색상이 예쁘네요”(아이디 1004dra) “밝은 색상과 깔끔한 이미지인 하우젠을 선택합니다”(아이디 ljh591) “성능이야 뭐 다 비슷한 것 같지만 라임색상이 예쁜 삼성전자 제품에 마음이 끌리네요”(아이디 mingk) “세련된 디자인이 저희 집에 너무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아이디 bwj) “디자인이 깔끔하니 역시 삼성전자 제품이 좋군요”(아이디 yunbo) 등 집 안 인테리어를 책임지는 디자인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알토란 같은 성능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탈취에 항균까지 된다니 정말 좋네요”(아이디 cherry) “탈취시스템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 제품이 제격이네요”(아이디 mineun) “깔끔한 건 기본, 탈취 시스템에 항균기능까지 흠잡을 데가 없는 것 같습니다”(아이디 sambo5) “먼지제거, 탈취, 항균 등 안 되는 게 없네요”(아이디 kum) “탈취와 제균, 항균 등의 기능에 호감이 가는 제품입니다”(아이디 mans) 등 뛰어난 성능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다음주에는 결혼시즌을 맞아 신혼 집 분위기를 살려 줄 ‘LCD TV’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다. 평가모델은 온라인몰 대표 인기모델인 삼성전자 ‘LN32A550P1F’와 LG전자 ‘32LH70YD’이다. 참여를 원하는 네티즌들은 오는 8일까지 옥션 쇼핑백과 홈페이지(http://review.auction.co.kr)를 방문해 투표에 참가할 수 있다. 투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100포인트를 지급한다.

◆세대공감

‘10대는 패션, 20·30대는 신종플루 예방상품.’

지난달 26일부터 9월 1일까지 인터파크 ‘세대공감’ 코너에서 살펴본 연령별 베스트셀러 상품 순위를 살펴보면 10대는 스키니진 등 간절기에 입기 좋은 패션상품을 많이 구매했다. 20대와 30대는 신종플루 영향으로 각종 세정제와 마스크 등 신종플루를 예방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10대 베스트셀러 상품에서 1위를 차지한 아이리버 MP3플레이어 E50은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에도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무료배송으로 6000원대에 판매 중인 슬림라인 스키니진이 2위에 올랐다. 또한 7위에는 동영상 변환 없이 재생, 풀터치 스크린, 초대형 스크린 등 멀티시어터로 활용할 수 있는 와이드 풀터치 T700 4Gb MP4플레이어가 올라 인기몰이 중이다.

20대 베스트셀러를 살펴보면 신종플루 예방상품이 다수 올라왔다. 주로 비누 대신 손을 세정할 수 있는 핸드워시 제품들이 많이 팔려 도브 핸드워시는 1위에, 한스킨 논 워시 핸드 클렌저는 7위를 차지했다. 또 다 쓴 용기에 덜어 계속 사용할 수 있는 옥시 데톨 항균 핸드워시 리필용이 9위에 올라 핸드워시 제품이 이미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핸드워시 제품은 손을 자주 씻는 상품이고 세정력이 강하므로 자칫 손이 건조할 수 있어 보습기능이 함유된 핸드워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언제 어디서나 쉽게 체온을 잴 수 있어 편리한 휴비딕 NET-100 적외선 귀 체온계가 10위 올라 눈길을 끌었다. 30대 역시 1∼9위까지가 신종플루 예방상품인 세정제, 소독제, 마스크 등이 차지했다. 손 소독제로 각광받고 있는 유한킴벌리 킴케어 프리미엄 손소독제는 15초 동안 마를 때까지 손을 잘 비비면 15초 이내에 99%까지 세균이 제거되는 상품으로 인기다. 또한 집단 급식소 등의 위생 예방이 더욱 철저해 지면서 위생모, 위생마스크, 위생복 등의 상품이 많이 팔려 8위에 올랐다.

◆카테고리뉴스

인터파크 정상희 매니저가 전하는 스포츠레저 부문에서는 9월 들어 가볍게 운동하기 좋은 자전거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해 지난주 대비 20% 상승했다. 최근 신종플루 등 각종 질병에 예방하기 위해 평소에 운동을 꾸준히 해서 체력을 기르려는 사람들이 늘면서 생활용 자전거가 특히 잘 팔리는 추세다. 알톤, 삼천리, 베네통 등의 브랜드 상품이 베트스셀러 상품이며 여성들을 위한 곡선형 디자인과 알록달록한 색상의 세련된 자전거도 인기를 얻고 있다. 가격대는 10만∼20만원대까지 다양하다.

한편, 초가을에 접어들면서 자전거족의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인터파크에서는 다음달 30일까지 ‘인터파크 프리미엄 자전거숍’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25% 할인판매, 가을을 맞아 자전거를 알뜰하게 장만할 수 있는 기회다.

자전거를 구매할 때는 타려는 목적에 맞는 기능의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가벼운 운동이나 생활용 자전거 구매 시 접이식을 선택하면 더욱 활용도가 높다. 또한 바퀴의 크기에 따라 자전거 운전감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해 보고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