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카메라는 대부분 카메라 자체를 생산하는 업체와 이미지 센서 업체로 전문화돼 있다. 카메라 세트 업체 중 드물게 캐논이 센서를 같이 생산하고 있다. 캐논의 이미지 센서 기술력은 전문업체도 인정할 정도로 수준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DSLR 카메라 분야에서 ‘부동의 1위’를 달리는 데는 앞서 캐논의 자체 CMOS 기술력이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CMOS 센서는 DSLR 카메라의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캐논은 독자적인 반도체 노광 기술을 기반으로 CMOS 센서<사진>를 양산하고 있다. 캐논은 현재 35㎜ 풀 프레임, APS-H, APS-C 세 가지 타입 CMOS 센서 개발을 끝냈다. 캐논의 모든 CMOS 센서는 고해상도 성능을 실현해 준다. 35㎜ 풀 프레임 센서는 최대 2110만 화소를, APS-H 타입은 1010만 화소, APS-C는 1510만 화소를 지원한다. 8개 채널 신호를 읽어 들일 수 있는 기능과 함께 ‘DIGIC’ 이미지 프로세서가 원활하게 동작하는 데 도움을 준다. 캐논 CMOS 센서는 초당 약 10프레임을 촬영하는 고속 연사가 가능해 필름 카메라를 뛰어 넘는 새로운 수준의 이미지 표현이 가능하다.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3
5대 거래소, 코인 불장 속 상장 러시
-
4
코웨이, 10년만에 음식물처리기 시장 재진입 '시동'
-
5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나무가, 비전 센싱 기반 신사업 강화…“2027년 매출 6000억 이상”
-
8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9
재생에너지 키운다더니…지자체간 태양광 점용료 4배 차이
-
10
단독중기부, 클라우드 업고 디지털 부처 전환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