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아이두게임에 ‘고군분투’ 개발소스 공개

Photo Image

NHN(대표 김상헌)은 게임 오픈 마켓 ‘아이두게임(idogame.hangame.com)’을 통해 플래시 게임인 ‘고군분투’의 게임소스를 전격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고군분투’는 캐릭터 ‘고군’이 빠른 속도로 달리며 동전을 획득하고 함정을 피하는 플래시 게임으로, 2007년부터 한게임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NHN은 이 게임의 캐릭터와 배경 등 그래픽 소스는 물론 배경음과 효과음, 게임제작 툴인 게임오븐에서 게임 구현을 위한 모든 스크립트 코드를 공개해 누구나 리메이크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유저들의 풍부한 게임 콘텐츠 제작을 장려하기 위해 오는 8월까지 게임 제작 공모전 ‘아이두게임: 리그 베타’를 개최한다. 이 공모전은 자유로운 주제로 자신만의 아이디어가 번뜩이는 창작 게임을 공모하는 ‘크리에이티브’ 부문과 한게임에서 서비스 하는 게임 및 게임 리소스를 바탕으로 새로운 게임을 제작하는 ‘리메이크’ 두 가지 부문으로 진행한다.

이세민 글로벌게임서비스지원실장은 “이번 ‘고군분투’의 게임 소스 오픈은 횡스크롤 아케이드 장르 개발에 대한 개발자들의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게임에서는 유저 중심의 자유로운 게임 제작·서비스 환경을 조성하고 혁신적인 게임 개발 생태계인 ‘게임2.0’ 시대를 열어 나가기 위해 한게임이 구축한 서비스 인프라와 개발 리소스를 앞으로도 계속해서 개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