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대표 이몽룡)는 7월부터 아이넷TV(Inet-TV,Ch273), 스토리온(Ch317), 온게임넷(Ch641) 3개 채널을 위성방송에 신규 편성·방영한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종합오락채널 아이넷TV는 40∼50대 남녀 시청자가 주 타깃이며 트로트가요를 중심으로 7080 기성세대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편성한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박하사탕과 함께하는 해피송’ ‘inet 아름다운 쇼’ ‘7890 이택림쇼’ 등이 있다.
스토리온은 30∼40대 여성 시청자를 겨냥해 해외 인기 미드 시리즈 및 자체 제작물·최신 영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온게임넷은 10∼20대 남성 시청자를 대상으로 게임리그 중계방송 및 심층 정보 프로그램과 인터랙티브 오락프로그램 등 다양한 게임 프로그램을 방영할 예정이다. 특히 위성방송 시청자를 위해 각종 게임리그 중계방송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론칭과 함께 스카이라이프 측은 “tvN이 지난 2008년 6월 송출 재개된 것을 비롯해 올해에도 엠넷, 올’리브, X스포츠 등이 잇달아 론칭됨에 따라 여타 유료방송 매체와 동등한 채널 경쟁력을 갖췄다”며 “특히 채널 수 및 HD 편성비율에 있어 타 매체 대비 월등한 우위를 보이며 국내 선두 입지를 굳히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정훈기자 existen@etnews.co.kr
IT 많이 본 뉴스
-
1
“中 반도체 설비 투자, 내년 꺾인다…韓 소부장도 영향권”
-
2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3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4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5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8
단독롯데, '4조' 강남 노른자 땅 매각하나…신동빈 회장 현장 점검
-
9
상장폐지 회피 차단…한계기업 조기 퇴출
-
10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