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y Review] 日 진출 주요 업체-지란지교소프트

Photo Image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 www.jiran.com)는 일본 시장에 ‘스팸메일 차단 솔루션’과 ‘기업용 보안 웹 스토리지’ 솔루션을 출시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안티스팸 솔루션으로는 국내에서와 마찬가지로 ‘스팸 스나이퍼’ 브랜드와 시큐어소프트의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 브랜드인 ‘스팸 헌터’ 두 가지 제품이 일본에서 판매되고 있다. 오피스하드는 일본 파트너 업체이자 유통·컨설팅 전문 업체 트라이포드 웍스와 계약을 맺고 OEM으로 ‘기가팟 오피스하드’를 판매하고 있다.

 그동안 일본에서 거둔 성과를 보면, 스팸스나이퍼는 일본·동남아시아에 100여개 어플라이언스를 판매하는 실적을 거뒀다. 오피스하드 또한 일본 등지에 300여개 어플라이언스를 판매했다.

 지난해에는 오피스하드 얼라이언스 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상도 수상했다.

 일단 지란지교는 일본에 진출시킨 두 제품으로 확실하게 자리 매김을 하겠다는 전략이다. 무엇보다도 제품력 강화에 치중할 방침이다. 어느 나라나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일본에서 중요한 것은 첫째도 둘째도 제품력이라고 강조했다.

 안티스팸 솔루션인 스팸 스나이퍼는 일본 현지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강화해갈 계획이다. 이 회사는 일본 내 SCM 분야 중 가장 성장세가 유망한 안티스팸 분야에서 향후 3년 내 30% 정도의 시장 점유를 목표로 사업에 매진하고 있다. 오피스하드는 사용 편의성과 보안성을 강화하고 중소기업 위주에서 대기업 규모로 고객층을 확대해갈 생각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