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https://img.etnews.com/photonews/0903/200903090063_09013742_1888100917_l.jpg)
바이오스페이스(대표 차기철 www.biospace.co.kr)는 이번 전시회에서 학생건강체력평가시스템(PAPS) 관련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전국의 초등학교가 신학기부터 PAPS를 도입함에 따라 시장 공략 차원에서다. 학교용과 전문가용 인바디 시리즈를 비롯해 병원용자동혈압계, 건강증진시스템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PAPS를 겨냥한 학교용 제품 중 인바디 J10은 신장과 체중, 체성분을 한 번에 측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학년에 따라 결과지를 설정, 맞춤형 검사가 가능하다. 교사들을 위한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으며, 방과후 교실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저·고학년에 따라 결과지를 설정해 맞춤형 검사가 가능하다. 결과지는 학교와 가정을 연결해주는 통신문 형식으로 돼 있으며, 부위별 체형진단 항목이 포함된 성인용 결과지 출력이도 가능하다.
학교전용 프로그램 룩인바이 u스쿨은 학생들의 체성분, 건강체력 결과 종합관리와 개인별 맞춤 식이·운동습관을 제공하는 학생비만관리 솔루션이다. 학생 정보를 검색하고 측정종목을 설정할 수 있으며, 엑셀 파일 불러오기나 통계, 분류 기능으로 사용상의 편의를 높였다.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성분 검사 결과지를 자세한 해설 결과지와 함께 제공한다. 또 체성분 및 평소 운동 습관을 고려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과 추천 식단, 운동 동영상 등을 제공함으로써 전문적인 운동식이습관관리를 가능케 한다.
바이오스페이스는 4극 8점 터치식 전극법 등으로 정밀도를 높인 인바디를 소개함으로써 이번 전시회에서 기술력을 대외에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설성인기자 siseol@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