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y Review]정보보호 컴플라이언스-주요업체/유넷시스템

Photo Image

 유넷시스템(대표 심종헌 www.unet.kr)은 네트워크 보안을 통해 외부의 공격과 내부의 유출을 막을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함으로써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회사의 애니클릭 AUS는 사용자인증 및 암호화를 통한 유무선 네트워크 보안을 지원한다. 이를 이용하면 인가되지 않은 접근, 네트워크 접속 오·남용, 도청, 사용자 인증정보 분산 등의 보안 위협으로부터 내부 네트워크를 보호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지난해 8월 무선랜 보안 분야에서 CC인증을 획득해 공식적으로 안정성과 신뢰성을 검증받은 바 있다.

 애니클릭 AUS는 최근 IT 및 보안분야에 이슈로 대두 되고 있는 각종 규제(컴플라이언스)에 대비하기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불리고 있다. 무선랜 분야는 최근 금융권에서 준비하고 있는 ‘IT 및 전자금융부문 중점 감독 검사 방안’의 ‘무선랜 보안에 대한 통제강화’가 주요 대상에 포함돼 있어 보안 장치 탑재가 어느 분야보다 중요하다. 정부 측은 사용자인증 및 암호화 등이 포함된 보안시스템을 구축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애니클릭의 장점은 다양하다. 이 중 무선랜 사용자 강력한 접근통제 (NAC) 기능으로 확장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네트워크 접근제어(NAC)솔루션은 현재 기업의 전산 전산·보안 담당자에게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부문으로 PC, 노트북PC, PDA 등의 사용자 단말이 네트워크에 접속하려는 순간부터 정책에 의한 강력한 ‘인증-탐지-통제-치료’라는 일련의 보안절차를 거쳐, 안전성이 검증된 단말만이 사내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심종헌 유넷시스템 사장은 “현재 무선랜 보안과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기업의 전산·보안 담당자라면 이 솔루션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은 유무선 통합인증과 관련한 모든 기능을 포괄하면서, 네트워크 접근제어를 위한 추가 보안기능을 구현해 컴플라이언스 이슈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정훈기자 existe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