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돋보이는 이색 `온라인 송년회` 주목

하나아이앤에스(www.hanains.com, 대표 조봉한)는 오는 19일, 자사의 지식방송인 ‘하나큐브’를 통해 ‘2008 하나아이앤에스 온라인 송년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송년회는 경제 위기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 검소하고 뜻 깊은 송년회를 기획해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됐으며, 지식방송 인프라를 활용한 온라인 송년회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특히 전체 사원이 지식방송이라는 온라인을 활용해 송년회를 개최하는 것은 IT 업계에서 드물게 시도된다는 점에서 더욱 이채롭다는 것.

하나금융그룹 IT 허브센터로서의 역할을 맡고 있는 하나아이앤에스는 250여명에 달하는 직원이 하나은행, 하나대투증권 등 여러 계열사로 나뉘어 근무하고 있어 그동안 전체 인원을 한 자리에 모으는 게 사실상 어려웠다는 점에서 이번 온라인 송년회는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하나아이앤에스의 온라인 송년회는 신입 직원의 조기 전력화 및 적응, 정착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시행하는 동시에 웹 2.0 시대에 걸맞게 직원 블로깅 활동도 장려하고 있는 하나아이앤에스는 이번 온라인 송년회에서 멘토링 우수팀 및 우수 블로거 시상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으레 따분하기 마련인 송년사의 경우 기존처럼 일방적인 연설 형식으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직원들과의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되어 온라인 송년회에서도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한 점이 돋보인다.

하나아이앤에스의 방윤택 이사는 “기업뿐 아니라 국내 전반적인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화려하고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송년회보다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이색 송년회를 가져보자는 취지에서 이번 온라인 송년회를 기획하게 되었다”면서, “술 마시고 망가지는 송년회가 아닌 온라인 상에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송년회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계획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