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대표 장형덕 www.bccard.com)가 2008정보보호대상 금융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이 회사는 최고경영자(CEO)가 정보보호와 보안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인식에 기반을 두고 전사적인 지원 체제를 갖췄다는 점이 이번 선정 과정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BC카드는 정보보호를 위해 제도적인 장치를 우선에 둠으로써 CEO부터 사원에 이르기까지 제도를 따를 수 있도록 했다. 또 IT 시스템을 총괄하는 CIO가 CSO 역할을 수행하는 등 기업 수장들의 개인정보보호 등에 대한 인식도가 높고 단계적으로 관련 사업을 전개하고자 하는 의지가 확고한 점도 인상적이라는 평이다.
정보보호는 전담자에 의해 강화되는 것이 아니라 조직원 모두가 규정을 따르는 보호 활동을 펼쳐야 이뤄질 수 있기 때문이다.
BC카드는 여기에 머물지 않고 전담 정보보호 및 감사 조직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호관리체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7001’ 등의 정보보호관리체계 국제표준의 인증 등을 획득하기도 했다.
많이 본 뉴스
-
1
애플페이, 국내 교통카드 연동 '좌초'…수수료 협상이 관건
-
2
카카오헬스, 매출 120억·15만 다운로드 돌파…日 진출로 '퀀텀 점프'
-
3
단독CS, 서울지점 결국 '해산'...한국서 발 뺀다
-
4
美 마이크론 HBM3E 16단 양산 준비…차세대 HBM '韓 위협'
-
5
스타링크 이어 원웹, 韓 온다…위성통신 시대 눈앞
-
6
美매체 “빅테크 기업, 엔비디아 블랙웰 결함에 주문 연기”
-
7
'코인 예치' 스테이킹 시장 뜬다…386조 '훌쩍'
-
8
삼성메디슨, 佛 최대 의료기기 조달기관에 초음파기기 공급…GPS 독주 깬다
-
9
[CES 2025] 삼성SDI, 첨단 각형 배터리·전고체 배터리 공개
-
10
삼성·이통사, 갤럭시S25 사전 예약 혜택 강화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