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인기상품]삼성전자 노트북 ‘센스 X360’

Photo Image

 1995년 ‘센스’ 브랜드 론칭 후 10년 이상 대한민국 대표 노트북PC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지켜온 삼성전자(대표 이윤우 www.samsung.com/sec)가 노트북PC ‘센스 X360’으로 히트상품에 선정됐다.

 지난 2005년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강렬한 레드 컬러의 노트북PC를 출시해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었던 센스는 강력한 성능에 뛰어난 이동성을 갖춘 신제품을 통해 노트북PC 이용자의 요구를 만족시켰다.

 센스 X360은 13인치대 노트북PC 중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노트북PC다. 16.5㎜의 얇은 두께에 책 한권 무게인 1.29㎏의 가벼운 무게로 노트북PC 본연의 목적인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알루미늄과 마그네슘을 이용한 소재는 고급스러운 느낌에 높은 강도를 자랑한다.

 또 인텔의 최신 프로세서인 센트리노2를 탑재해 멀티태스킹 속도를 최고 50%, 무선랜 속도는 최고 5배까지 끌어 올렸으며 저전력 설계로 동급 제품의 2배에 이르는 10시간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구현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수려한 디자인도 인기 포인트다. 블랙과 와인 컬러가 어우러진 고광택 투톤 컬러 디자인은 제품의 고급스러우면서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한다. 투톤의 자연스러운 조화는 깊이 있는 컬러감을 연출해 사용자의 프로페셔널한 인상을 더한다는 평가다.

 한편 센스는 기존의 ‘디지털 유목민’이라는 슬로건을 ‘it SENS’로 새롭게 바꿨다. 잇(it)은 항상 최고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아이템을 일컫는 말로, ‘it SENS’란 ‘누구나 갖고 싶어하고 언제 어디서든 빛나는 최고의 노트북PC’를 의미한다. 프리미엄 노트북 센스 X360에는 ‘S’를 더해 ‘it SENS S’라는 펫네임을 따로 부여했다. ‘S’는 초경량·초박형(Super Slim), 강력한 성능(Super Speed), 멋진 디자인(Super Style)을 일컫는 키워드로 센스 X360에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휴대성까지 겸비한 ‘완벽한 노트북PC’의 프리미엄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차윤주기자 chay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