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인기상품]한국IBM/IBM 파워 595

Photo Image

 한국IBM(대표 이휘성 www.ibm.com/kr)의 ‘IBM 파워 595’는 최고 5㎓ 클록 스피드를 자랑하는 세계 최고속 유닉스 서버로 꼽힌다.

 파워 595는 최근 IT 활용 비중이 커지면서 점점 더 많은 서버를 구매하는 기업이 효율적인 IT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버 통합, 시스템 관리, 에너지 절감 등의 기능으로 복잡해진 IT 인프라를 단순화하고 엔터프라이즈데이터센터 운용 비용을 절감시켜준다.

 이 제품은 듀얼 메모리 컨트롤러를 가진 5.0㎓급 ‘파워 6’ 프로세서를 탑재, 고객에게 업무처리 측면에서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파워 6의 ‘에너지스케일’ 기술은 ‘IBM 시스템디렉터 액티브 에너지매니저’와 함께 파워 595 서버의 효율성을 한층 높여준다.

 파워 595는 ‘파워VM’ 기술 등을 통해 최고 254개 가상화 파티션을 구현한다. 파워VM 엔터프라이즈에디션은 파워 595에서 ‘라이브 파티션 모빌리티’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시스템이 구동되고 있을 때 전체 운용체계(OS) 또는 리눅스 파티션을 다른 파워 6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IT 운영자는 시스템 다운 타임을 줄이거나 제거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가용성을 높일 수 있다. 라이브 파티션 모빌리티 기능은 파워 6 기반 유닉스 및 리눅스 환경에서만 제공된다.

 파워 595는 지난 4월 출시된 이후 반년여 만에 100곳이 넘는 국내 레퍼런스 사이트를 확보할 정도로 기업 고객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IBM은 파워 595의 선전에 힘입어 지난 2분기와 3분기 국내 유닉스 서버 시장에서 점유율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이 회사는 파워 595의 기술력과 경쟁사 제품 대비 차별화된 가치를 부각시켜 시장에서의 우위를 이어나간다는 전략이다.

이호준기자 newlevel@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