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석종훈)은 네티즌과 함께 조성한 독도광고 희망모금으로 25일자 워싱턴포스트지에 ‘Stop Changing History’를 테마로 한 전면 광고를 게재키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Stop Changing History’를 테마로 누군가 역사를 왜곡하고 땅을 뺏으려 한다는 과감한 비유를 활용해 독도문제에 대한 세계인의 공금을 이끌어 내기 위한 광고다.
다음은 지난 4일부터 12일까지 ‘美 WP 독도광고, 네티즌이 직접 선택하세요’라는 제목으로 3가지 광고 시안에 대한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다. ‘Stop Changing History’는 총 3만9203명이 투표에 참여한 가운데 58.6%인 2만2974명이 선택한 시안이다.
육심나 사회공헌팀장은 “이번 워싱턴포스트지 전면 광고에 대한 네티즌들의 참여 열기는 역대 인터넷 기부 문화 중 최고로 꼽힐 만큼 뜨거웠다”며 “이러한 네티즌의 힘이 세계인들을 대상으로 독도에 대한 긍정적인 여론을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은 현재까지 약 11만명의 네티즌이 참여 1억8000만원에 달하는 기금이 조성되는 등 네티즌들의 독도에 대한 관심과 호응이 식을줄 모르고 지속됨에 따라 내달말까지 진행할 예정인 독도광고 희망모금 목표액을 2억5000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김순기기자 soonkkim@
IT 많이 본 뉴스
-
1
쏠리드, 작년 세계 중계기 시장 점유율 15%…1위와 격차 좁혀
-
2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
3
“5G특화망 4.7GHz 단말 확대·이동성 제공 등 필요” 산업계 목소리
-
4
'서른살' 넥슨, 한국 대표 게임사 우뚝... 미래 30년 원동력 기른다
-
5
美 5G 가입건수 우상향…국내 장비사 수혜 기대
-
6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ICT분야 첫 조직 신설…'디지털융합촉진과'
-
7
KAIT, 통신자료 조회 일괄통지 시스템 구축 완료…보안체계 강화
-
8
[이슈플러스]블랙아웃 급한 불 껐지만…방송규제 개혁 '발등에 불'
-
9
SKT, SK컴즈 등 3개 계열사 삼구아이앤씨에 매각
-
10
티빙-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새해 3월 종료…“50% 할인 굿바이 이벤트”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