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대표 노태석) 인터넷포털 파란(www.paran.com)이 온네트(대표 홍성주), 디아이지커뮤니케이션(대표 선우균)과 제휴를 맺고, 링크 기반의 개인별 뉴스 발행 및 구독 서비스인 ‘마이크로탑텐(이하 MT10)’을 제공한다.
‘MT10(mt10.media.paran.com)’ 서비스는 내가 선택한 뉴스링크와 자신의 의견을 담아 나만의 브랜드 뉴스를 발행하고, 다른 사람의 뉴스레터를 구독하며 서로 교류를 나눌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웹 서핑 시 발견한 중요한 뉴스나 공유하고 싶은 정보들을 모아 손쉽게 나만의 뉴스레터로 발행할 수 있고, 원문 링크 및 개인 의견 코멘트, 뉴스레터 발행까지의 과정이 간단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개인별 뉴스는 이메일 뿐만 아니라 휴대폰으로도 받아볼 수 있다.
심철민 파란서비스 본부장은 “MT10 서비스는 읽을거리가 넘쳐나는 요즘, 이용자에게 필요한 알짜 정보를 빠르게 제공한다는 것에 그 의미가 있다”며, “이용자는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면서 보다 폭넓은 시각을 얻게 되는 것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파란에서는 ‘MT10’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8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뉴스레터 구독, 발행, 모바일 구독자에 대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서비스를 발행하거나, 구독신청, 또는 추천기능인 ‘좋아요’ 버튼을 클릭하면 이벤트에 응모 되며, 닌텐도Wii, 주유상품권, 아이팟터치, 휴대폰 30분 무료통화 등의 다양한 경품이 마련되어 있다. 당첨자는 9월 17일 이벤트 및 미디어 홈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
IT 많이 본 뉴스
-
1
쏠리드, 작년 세계 중계기 시장 점유율 15%…1위와 격차 좁혀
-
2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
3
“5G특화망 4.7GHz 단말 확대·이동성 제공 등 필요” 산업계 목소리
-
4
'서른살' 넥슨, 한국 대표 게임사 우뚝... 미래 30년 원동력 기른다
-
5
美 5G 가입건수 우상향…국내 장비사 수혜 기대
-
6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ICT분야 첫 조직 신설…'디지털융합촉진과'
-
7
KAIT, 통신자료 조회 일괄통지 시스템 구축 완료…보안체계 강화
-
8
[이슈플러스]블랙아웃 급한 불 껐지만…방송규제 개혁 '발등에 불'
-
9
SKT, SK컴즈 등 3개 계열사 삼구아이앤씨에 매각
-
10
티빙-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새해 3월 종료…“50% 할인 굿바이 이벤트”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