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저렴한 해외 배낭여행 상품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과 휴가 채비에 부산한 직장인을 위해 주요 인터넷 쇼핑몰에서 다양한 배낭여행 상품을 출시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나만의 ‘맞춤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인터파크에서 운영하는 인터파크투어는 유럽·동남아·일본 등 전 세계의 다양한 배낭여행상품 기획전을 마련했다.
핀란드 국적 항공 핀에어 취합 기념으로 6박 7일 일정의 유럽 자유 배낭여행을 정상가에서 최대 3% 가량 할인해 146만원에 판매한다. 왕복항공권(TAX 불포함)과 호텔 5박 및 조식이 포함된 가격이다.
G마켓에서는 이른바 해외 배낭여행 견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행 전문업체인 하나투어·모두투어·노랑풍선이 참여해 이용자들은 각자의 여행 계획에 맞춰 미리 예산을 짤 수 있다. 출발 희망일·여행 인원·최소 예산 및 최대 예산·여행 지역을 입력하면 선택한 여행업체에서 가격을 제시한다. 바로 결제도 가능하다.
주머니 사정이 넉넉치 않다면 주변 국가로 눈을 돌려보자. 옥션에서 운영하는 옥션여행은 ‘도쿄 야반도주 3일’이라는 기획상품을 준비했다. 토요일 밤에 출발해서 월요일 오전에 도착하는 1박 3일 코스다. 도쿄 시내 비지니스급 호텔에서 묵을 수 있다. 또 오다이바 온천 야간 입욕권을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바쁜 직장인을 위한 국내 당일 코스 여행상품도 있다. 선유도를 둘러볼 수 있는 ‘배낭 하나 훌쩍 메고 선유도 당일여행’ 상품은 자전거 대여 및 갯벌체험이 가능한 코스다. 선착장에서 자전거를 빌릴 수도 있다. 가격은 성인 4만9000원, 아동 4만5000원.
정진욱기자 cool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