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대표 이윤우 www.samsung.com/sec)의 ‘파브 보르도 750’은 보는 TV에서 즐기는 TV로 본격적인 TV 2.0 시대를 연 제품으로 고객만족 부문에 선정됐다.
파브 보르도 750은 ‘콘텐츠 라이브러리’ 기능을 갖춰 요리, 운동 등 여섯 가지의 콘텐츠를 TV에 내장해 사용자가 원하는 내용을 언제나 자유롭게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능은 생활에 유용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별도의 연결장치 없이 TV로 바로 즐길 수 있게 한 것이다. 요리·운동·어린이·게임·리빙·갤러리 등 여섯 가지 카테고리의 TV 콘텐츠를 리모컨 하나로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101㎝(40인치)·116㎝(46인치)·132㎝(52인치) 3종으로 구성된 파브 보르도 750은 친환경 신소재는 물론이고 친환경 디자인 공법인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을 적용해 삼성전자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이어가고 있다.
화질 부문에서는 오토모션 플러스 120㎐, 블랙 패널, 스피드 백라이트, 자체 화질 개선 기술인 DNIe pro와 와이트 컬러 컨트롤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해 최상의 품질을 구현했다.
특히 풀HD LCD TV로서 기존 TV의 개념을 넘어 인터넷이나 USB 연결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는 물론이고 TV에 내장된 각종 유익한 정보를 즐길 수 있는 본격적인 라이브러리 TV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 국내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와 전략적 제휴를 맺는 한편, 디지털TV로서 우수한 화질 구현과 더불어 멀티미디어 기능 구현을 위해 TV전용 시스템반도체(SoC)도 자체 개발했다.
또 ‘파워 인포링크’ 기능을 이용해 인터넷 선을 연결하면 네이버가 제공하는 뉴스·일기예보·증시 관련 정보를 TV를 시청하면서 TV 화면의 상단이나 하단에 항상 띄워 놓고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의 다양한 UCC를 TV로 볼 수 있다.
양종석기자
많이 본 뉴스
-
1
“손정의 'AI, 인간보다 1만배 똑똑해진다'… 이재명 '그럼 노벨상도 AI가?”
-
2
단독기업銀, '수·금' 5시 퇴근…은행권, 근로시간 단축 국책은행이 시동
-
3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미디어 산업 지각변동
-
4
단독스타링크, 4일 한국 공식상륙…가정용 데이터 무제한에 월 8만7000원
-
5
LGU+ 익시오 고객 36명 통화정보 유출사고 발생… “해킹 아닌 작업 실수”
-
6
삼성전기, 실리콘 캐패시터 조직 승격…'신사업 박차'
-
7
단독“메일 없어도 비대면 금융 이용”…'시니어 머니' 장벽 없애 핀테크 대이동
-
8
삼성·LG, CES 2026서 로봇청소기 신제품으로 中과 '정면승부'
-
9
SK하이닉스, 日 의존 EUV PR 국산화 추진…동진쎄미켐과 협력
-
10
자화전자, 구미 공장 두 배 증설…“액추에이터 공급 확대”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