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홈피 꾸미기에 DIY(Do it yourself) 상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싸이월드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박상준)는 편집스킨, 뮤직쉐이크 등 소비자가 직접 꾸미는 상품들의 인기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니홈피의 테두리, 구성 등을 다양한 재료로 활용해서 꾸밀 수 있는 편집스킨은 2006년 8월 판매를 시작해 현재 전체 스킨판매량의 21%를 차지하고 있다.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해 1.9배나 성장했다.
김정훈 선물가게 팀장은 “남들과 똑 같은 스킨보다는 나만의 사진, 나만의 취향으로 만들어진 편집스킨이 만족도가 높아 재구매가 많이 일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양한 악기와 음색, 코드의 음원을 활용해 사용자가 직접 음악을 만드는 뮤직쉐이크는 2007년 9월 서비스 시작 이후 월평균 20%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수운기자 pero@
IT 많이 본 뉴스
-
1
삼성 갤럭시Z폴드7 흥행에…3분기 글로벌 폴더블폰 분기 출하량 역대 최대
-
2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미디어 산업 지각변동
-
3
일론 머스크 “한국서 스타링크 이용 가능”
-
4
LGU+ 익시오 고객 36명 통화정보 유출사고 발생… “해킹 아닌 작업 실수”
-
5
스타링크 신사업 띄우는 SK텔링크, 실적 개선 기대감
-
6
“6G는 AI·센싱·에너지 효율화 등으로 지평 넓힐 것”…KTOA 미래산업 세미나
-
7
방미통위, '복잡한 쿠팡 탈퇴 절차' 긴급 사실조사 착수
-
8
[人사이트]김용수 네이버웹툰 CSO “지금이 웹툰 글로벌 확장의 분기점”
-
9
넥슨, 항소심도 일부 승소... 영업비밀 침해 아이언메이스, 배상액 57.6억 산정
-
10
“AI 뉴스 요약은 공정이용 인정 어려워”…문체부, 첫 가이드 제시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