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스메듀(각자대표 황성필·안성용)는 지난 3월 ‘엔터원’에서 사명을 변경하고 교육사업에 주력하고 있는 신생 기업이다.
지난해 9월 대일학원과 교육 프로그램 개발사 인벤트리를 100% 자회사로 인수하면서 교육사업에 진출했으며, 안성용 전 푸른1318 대표, 최덕진 전 빨간넥타이 대표, 강명규 전 스터디매니아 대표, 웅진 임원 출신 강신룡씨 등 교육계 브레인을 대거 영입하고 적극적인 사업영역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올 초 일본 중만학원그룹과 제휴를 맺고 일본 공교육에서도 사용되고 있는 영어·수학 교재 출판 LOI를 체결했으며, 3월에는 대일학원의 중고등부 종합반과 대치동 소재 유명 특목고 학원이 과목별로 입점한 국내 최초의 대형 교육몰 컨셉트 학원 ‘대일에듀팰리스’ 1호점을 부천에 설립했다.
특히 팍스메듀는 지자체 연계 중고등부 방과후학교 및 복지관 e러닝사업 등 공교육 지원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지난달 16일 온오프라인 방과후 학교 전문 기업 ‘교육과세상’을 100% 자회사로 인수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교환했다.
교육과세상은 국내 유일 지자체 연계 방과후학교 기업으로, 푸른1318 공교육지원사업본부로 사업을 시작해 2년 전부터 중고등학교 방과후학교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현재 강원도 횡성·양양·정선군 및 충남 서천군과 계약을 하고 e러닝과 강사 파견 등 교육을 제공 중이다.
팍스메듀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오프라인 학원인 ‘대일 에듀팰리스’와 연계, 안정적인 강사 풀과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바탕으로 중·고등부 공교육지원사업부문을 집중 육성하고, 저소득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복지관 e러닝 사업도 확대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 복지부가 주관하는 저소득층 청소년 대상 복지관 e러닝 사업은 가양복지관·영등포 청소년 문화의 집 등과 온라인 교육 계약을 체결하고 e러닝 콘텐츠와 교재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해당 사업 모델을 전국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팍스메듀는 이를 토대로 온라인 교육 사이트 팍스원(www.paxone.net)을 1차적으로 공교육 지원사업에 활용하고, 점차적으로 콘텐츠를 보강해 일반 학생을 대상으로도 확대 운영함으로써 온오프라인을 포괄하는 종합 교육기업으로 한 단계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또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결혼이민여성과 외국인 노동자 및 해외에 거주하는 한국어 교육 희망자를 대상으로 하는 한국어교육사업(www.hankorean.net)과 중국 내 학원·유학사업 등 교육사업의 다각화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면서 종합 교육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갖출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
1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2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5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6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7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8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9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10
헌재, "尹 두번째 탄핵 재판은 1월3일"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