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교육특집]회사소개-휴넷

Photo Image

 1999년 설립된 평생학습 파트너 휴넷(대표 조영탁 www.hunet.co.kr)은 경영직무·MBA·리더십 등 직장인 자기계발을 지원하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 운영하는 e러닝 전문 기업이다. 현재 회원은 약 30만명이며 VIP 멤버십 회원인 ‘골드클래스’는 약 2만명에 이른다.

 휴넷은 지난 2003년 국내 최초 온라인 비학위 MBA 과정 ‘휴넷 MBA’를 선보여 누적 수료생 5000명을 돌파하며 국내 최대 MBA로 성장시켰다. 휴넷 MBA의 성공을 시작으로 팀장 리더십 향상 과정 ‘휴넷 팀장 리더십 스쿨(4개월)’, 마케팅 특화 MBA ‘휴넷 마케팅 MBA 스쿨(6개월)’, CEO 양성 과정 ‘휴넷 차세대 CEO 스쿨(12개월)’ 등 다양한 온라인 과정을 연이어 개설했다.

 휴넷은 각종 스쿨 과정 외에도 CEO 조찬 프로그램인 ‘휴넷 CEO 포럼’, 국내 최초 리더십 전문잡지 ‘월간 리더피아’, 직장인 지식동영상 백과 ‘상상마루’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대한민국 CEO의 성공을 지원한다’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지난 2월 론칭한 ‘휴넷 CEO 포럼’ 서비스는 매월 ‘CEO 인사이트 조찬’, 주 2회 CEO 경영 코칭 동영상을 제공하는 ‘CEO 원 포인트 레슨’, 600여개의 경영지식 동영상을 제공하는 ‘CEO를 위한 상상마루’ 서비스로 구성된다.

 한편, 지난해 12월 선보인 ‘상상마루’는 자신이 원하는 내용만 골라 짧은 시간에 바로 학습할 수 있는 ‘저스트 인 타임(JIT:Just-In-Time) 러닝’ 개념을 도입한 새로운 e러닝 서비스다. 특히 이전의 직장인 대상 e러닝 콘텐츠가 고용보험 환급 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해 최소 16시간 이상의 과정으로 개발됐다면, ‘JIT 러닝’은 당장 필요한 내용만 골라 바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 실용적인 ‘탈 고용보험’ 서비스다. 실무 영역별로 세분화된 500여개의 30분짜리 동영상이 제공되고 있으며, 연말에는 1000여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휴넷은 향후 경영지식을 서비스하는 ‘학습 파트너’를 넘어 고객의 성공까지 지원하는 ‘성공 파트너’로 성장하기 위해 고객 성공과 관련된 다양한 자회사를 지속적으로 설립, ‘브랜드 컴퍼니’로 성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2010년까지 VIP 멤버십 회원인 ‘골드클래스’를 10만명까지 확보하고, 휴넷의 브랜드와 자원을 공유하는 자회사를 올 한 해 2∼3개 설립할 예정이다.

 한편, 조영탁 휴넷 대표는 2003년부터 매일 아침 130만 회원을 대상으로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무료 e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