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픽스(대표:유승순)가 플래시(Actionscript 3.0)기반의 개인화 미디어 포탈 유디엠(www.udiem.com)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실시한다.
유디엠은 이용자가 위젯을 통해 선호하는 정보를 한곳에 모아 놓고 개인 취향에 따라 갖가지 배경과 위젯을 꾸밀 수 있는 기능을 활용해 맞춤형 시작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다.
다른 프로그램 없이 웹에서 오직 마우스 하나만으로 배경을 꾸미고 위젯을 배치하는 등 자신만의 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유디엠에서는 갤러리, 게시판, 방명록, RSS리더, 즐겨찾기 등을 위젯 형태로 제공하여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했으며, 이랑맺기(친구맺기), 배경 꾸미기, 개인방송국 등을 통해 비주얼적이고 자유도 높은 기능을 이용해 1인 미디어로서의 위젯커뮤니티를 제공한다,
또한 위젯을 최소화시키면 바탕화면의 아이콘처럼 변환시킬 수도 있다.
현재 유디엠은 커뮤니티형, 개인형, 업무형, 생활형, 정보형위젯 등 25가지의 다양한 위젯을 제공 하고 있다.
유디엠 기획자 "국내 인터넷 환경에서도 위젯의 대중화를 이끌어 낼 것"이라며 "올해 연말까지 특성에 맞는 100여개 이상의 위젯을 만들어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디엠은 오픈베타 서비스를 기념해 회원가입시 문자발송위젯 서비스를 통해 월100건의 무료문자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IT 많이 본 뉴스
-
1
쏠리드, 작년 세계 중계기 시장 점유율 15%…1위와 격차 좁혀
-
2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
3
“5G특화망 4.7GHz 단말 확대·이동성 제공 등 필요” 산업계 목소리
-
4
'서른살' 넥슨, 한국 대표 게임사 우뚝... 미래 30년 원동력 기른다
-
5
美 5G 가입건수 우상향…국내 장비사 수혜 기대
-
6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ICT분야 첫 조직 신설…'디지털융합촉진과'
-
7
KAIT, 통신자료 조회 일괄통지 시스템 구축 완료…보안체계 강화
-
8
[이슈플러스]블랙아웃 급한 불 껐지만…방송규제 개혁 '발등에 불'
-
9
SKT, SK컴즈 등 3개 계열사 삼구아이앤씨에 매각
-
10
티빙-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새해 3월 종료…“50% 할인 굿바이 이벤트”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