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블로그, `세계 속의 블로그` 오픈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이 해외파 다음 블로거들을 한 자리에 모아 소개하고 국내·외 다음 블로거들간의 교류를 증진하는 `세계 속의 블로그 (http://worldblog.daum.net)`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번 `세계 속의 블로그` 서비스는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국외 다음 블로거들을 소개하고 블로거가 발행한 공개 글을 제공하는, 국내▪외 블로거들이 쉽게 만나고 교류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이다.

다음은 `세계 속의 블로그` 서비스를 통해 세계 각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해외파 다음 블로그들을 세계지도 위에 정렬, 한 눈에 원하는 지역의 블로그로 이동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다음은 이용자들이 평소 관심이 많았던 국가나 사업, 유학 등을 준비하고 지역의 정확하고 살아있는 정보를 편리하고 신속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다음은 이번`세계 속의 블로그`에 GEO(지역별) IP 주소를 활용, 동일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해외 활동 블로거들을 자동으로 분류하고 지도와 연동시키고 블로거간 손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해 국내외 다음 블로거간의 교류를 더욱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이와 관련된 기술을 국내에서 처음 시도하여 특허 출원했다.

다음은 향후『세계 속의 블로그』서비스를 자사의 개방형 전문블로그 서비스 ‘티스토리’에도 순차적으로 도입해 다음 블로그의 개방성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