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H.264 적용 신제품 대거 출시

엑시스(www.axis.co.kr)가 H.264 압축 알고리즘을 적용한 차세대 네트워크 비디오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들은 네트워크 카메라 관련 제품인 ‘AXIS P3301 Network Camera’ 1종류와 비디오 서버 관련 제품인 ‘AXIS Q7401 Video Encorder/Q7406 Video Encorder/Q7900 Rack 3종류,

그리고 비디오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 관련 제품인 ‘AXIS Camera Station 3.0’ 등 총 5가지로 한국에는 3분기부터 시판할 예정이다.

이번 엑시스의 신제품들은 H.264 압축 표준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MPEG-4와 Motion JPEG에 비해 각 50%, 80% 이하의 저장용량 및 네트워크의 대역폭만 필요로 하는 등 저장 비용을 대폭 절감시킬 수 있다.

또한, 고해상도의 영상을 고프레임율로 낮은 스토리지에서 활용할 수 있어, 대형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경우 더욱 간편해진다는 특징을 가진다.

윤승제 엑시스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지사장은 “이번에 출시된 엑시스의 신제품들은 H.264 압축기술을 이용해 영상 감시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면서 “최근 사회적으로 수요가 급증 하고 있는 각종 방범, 원격 무인 감시, ITS 등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