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TV, 시즌2 오픈

그래텍(대표 배인식 www.gretech.com)이 새로운 검색 개념인 ‘영상정렬’을 도입한 ‘곰TV 시즌2’ 서비스를 16일부터 개시한다.

‘곰TV 시즌2’는 곰TV 개국 2주년을 맞이해 ‘영상정렬’을 통해 방대한 영상물의 쉽고 편리한 시청 환경조성을 목표로 검색과 부가기능 강화에 초점을 두고 있다.

그래텍은 이번 업그레이드로 ‘영상정렬’ 서비스의 첫 선을 보였다.

영상물만 100,000여 개 에르는 보유 영상물을 장르, 특징별로 나눈 콘텐츠정렬을 통해 하위장르로 클릭, 이동할 때마다 새로운 추천 영상이 자동 검색, 소개되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영화를 보려는 시청자가 단순한 추천 영화 클릭이 아닌 영화-최신-액션-장편 등의 하위 범주를 클릭할 때마다 추천 영화가 새롭게 제시되는 형태다.

더불어 검색 기능은 기존 단어 단위에서 글자 단위 검색으로 강화하며 결과 내 검색을 결합해 수많은 영상 중 원하는 영상을 찾기 쉽도록 했다.

특히 추천 검색어, 검색어 랭킹서비스 등 실시간 검색 순위를 도입해 뜨고 있는 주목도 높은 영상에 대해 누리꾼들이 실시간으로 참여, 시청 및 의견을 주 고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곰플레이어와의 연동성을 강화했다.

곰플레이어 우측에 위치한 미니웹으로 방문하는 곰TV 시청자가 많은 것에 착안해 개발된 연동성 강화는 별도의 웹사이트 접속없이 곰플레이어만으로 곰TV 콘텐츠 검색과 추천 영상을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다.

한편 무료 교육 영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곰스쿨 콘텐츠 역시 PMP 등에 바로저장 기능을 추가해 수요가 늘고 있는 사용자들의 콘텐츠 이동에 대한 활용도를 높였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