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입학 시즌]유통업체 CM이 추천하는 선물

Photo Image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을 사주고 싶은데, 무엇을 골라야할지 막막하다. 이럴 때 주변에 쇼핑 전문가가 있으면 단번에 해결할 수 있다. 홈쇼핑의 쇼호스트들, 인터넷쇼핑몰 업체의 상품 기획자가 바로 주인공이다. 이들이 추천하는 적절한 제품, ‘착한’ 가격대, 좋은 품질이라는 삼박자를 갖춘 선물을 준다면, 분명히 받는 이로부터 ‘안목이 있다’는 얘기를 들을 것이다.

1)테크노마트

누구나 받는 식상한 제품보다 크기를 절반으로 줄인 전자사전, 큰 액정을 가진 MP3플레이어, 어학기능을 강조한 휴대형 멀티미디어기기(PMP) 등을 받는다면 기분이 어떨까. 테크노마트는 박상후 팀장은 휴대가 간편하면서도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을 추천했다.

◇포켓 전자 사전=박상후 테크노마트 팀장은 “일반 전자사전의 경우 제품의 대각선 길이가 11㎝ 이상인 반면 포켓전자사전은 7∼8㎝에 불과한 것이 특징”이라며 “무게도 절반 수준으로 학생들에게 인기가 있다”고 말했다. 에이트리의 UM10은 한 화면에서 두 가지 사전을 동시에 검색할 수 있다. 아이리버 ‘D5’는 얇은 디자인에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췄다. 어학 외에도 뉴스, 비즈니스, IT 용어 등 부가사전도 들어있다.

◇LCD 창 키운 MP3플레이어=음악 기능에 이어 어학 기능을 담당하던 MP3플레이어가 LCD창이 3인치 커지면서 PMP 기능까지 넘본다. LCD 창이 커지면서 동영상 보기가 훨씬 수월해졌다. 삼성전자의 ‘YP-P2’는 기존 MP3플레이어가 4:3 비율 화면인 것과 달리 16:9의 와이드 화면으로 영화 감상 시 최적의 상태를 유지해준다. 삼성이 자체 개발한 3차원 입체 음향으로 웅장하고 섬세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엑스나인 X-900 제품 또한 3인치 LCD창을 탑재했다.

◇어학 기능 향상시킨 PMP=학생의 경우 어학용 동영상 기능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어학 기능을 특화한 제품이 좋다. 아이스테이션 M43 아카데미는 어학용 동영상 기능을 향상시킨 제품이다. 가격은 25만원선. 직장인의 경우 내비게이션 기능, 무선 인터넷 기능 등을 탑재한 제품이 좋다. 아이스테이션 U43 내비 제품은 맵피맵을 탑재했다. 진동터치스크린으로 터치 느낌을 더욱 살렸다.

2)하이마트

하이마트는 2월 말까지 ‘하이마트 아카데미 대축제’와 ‘졸업.입학 디지털 선물 특집전’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제품을 구매하면 제품별로 5∼20%의 가격할인과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디지털카메라=하이마트는 20∼30대의 필수품인 디지털카메라를 추천했다. 졸업입학시즌에 구매하면 인기 제품을 5∼20% 가량 싸게 살 수 있다고 조언했다. 후지 Z10은 700만 화소, 6.35㎝ 액정(LCD), 광학 3배줌, 디지털 5배줌, 흔들림 방지 기능이 있는 저렴한 제품이다. 작고 아담하며 예뻐서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삼성 I8은 800만 화소, 6.86㎝ LCD, 광학 3배줌, 디지털 5배줌이며, PMP와 MP3, 세계여행정보 제공 등 다양한 기능이 있는 멀티플레이어 카메라다. 올림푸스 MJU-790SW는 700만 화소, 6.35㎝ LCD, 광학 3배줌, 디지털 5배줌의 콤팩트 디카다. 수중 3미터까지 방수설계가 되어 있어 염분이 있는 바다는 물론, 강, 수영장, 욕실 등 수중에서 자유로이 사용가능하다.

◇전기스탠드=학생이라면 누구나 필요한 필수품이다. 하이마트 신정곤 바이어는 “스탠드를 구입할 때는 집중을 방해하는 너무 강한 색상이나 화려한 디자인을 피하고 장시간 켜도 안정기의 소음이 생기지 않는 제품이 좋다”고 전했다. 삼정 SS-880은 자외선을 70% 차단해주고 바이오 원적외선을 방출한다. 필립스 FDS-662는 초절전, 친환경 전구를 채용했다. 한국 3M의 KIDSS는 어린이용 눈부심 방지 스탠드다. 눈부심 방지와 시력보호기능이 있어 8만원대의 고가에도 판매순위 상위로 인기 제품이다. 프리즘의 SP-4700은 360도 몸체회전이 가능한 제품.

◇면도기=고등학교를 졸업한 남학생을 위한 선물로는 면도기가 제격이다. 최근 제품은 대부분 생활 방수 기능을 갖췄다. 20만원대의 고가 제품도 있지만 3만∼10만원 정도면 선물로 손색이 없다. 필립스 HQ-7120은 3개의 회전날을 갖춘 제품으로 정밀한 자르기가 특징이다. 생활방수 기능이 있다. 8시간 충전해 25분간 사용할 수 있다. 파나소닉 ES-6016은 초고속 모터와 3중 면도날 헤드를 채용했다.

3. G마켓

G마켓 김창민 전자팀장은 “디지털 세대인 요즘 학생들에게는 개인용 디지털기기인 MP3P, PMP등이 졸업 선물로 가장 인기가 좋다”며 “다양한 기능들의 디지털 제품이 많으니 손품을 팔아 꼼꼼히 비교해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PMP=‘맥시안 L600’은 메가스터디 등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재생속도 변경, 북마크 등 학습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 고등학교에 들어간 학생들의 선물로 좋다. 삼성 최신형 4.3인치 LCD를 이용, 영상이 밝고 선명해 장시간 동영상 강의를 시청하더라도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 ‘아이스테이션 미니’는 85g의 초경량 제품으로 핑크, 라임 등 깜찍한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의 PMP이다. MP3플레이어, PMP 기능은 물론 지상파 DMB기능까지 지원한다. 대기화면을 자신이 원하는 사진으로 설정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MP3=‘삼성MP3 YP-U3’은 호리호리한 디자인에 MP3와 USB 기능을 동시에 갖춘 제품이다. 옆면의 버튼을 부르면 USB단자가 나와 PC에 바로 꽂아 다운로드 및 충전이 가능하다. 리포트 등 서류 등의 파일들도 저장할 수 있다. ‘아이리버 B20’은 지상파 DMB시청, 동영상 재생, FM 수신 등이 가능한 MP3다. 또한, 오디오 북 콘텐츠도 즐길 수 있어 대학을 졸업한 사회 초년생 선물로 적합하다.

◇노트북=‘도시바 새틀라이트 L200’은 인텔 셀러론 M 프로세서 540과 DDR2 1GB메모리를 채택한 제품이다. 14인치 와이드 LCD를 사용하고 LCD 주변의 반사광을 경감시켜주는 도시바만의 CSV기술을 이용했다. ‘TG삼보 에버라텍 8200’은 인텔 코어2 듀오 프로세서와 2GB메모리를 채용한 제품이다. 16대10 비율의 와이드 스크린으로 사람의 시야 각과 유사해 눈에 편안함을 준다.

4. 옥션

옥션의 디지털기기 담당 김인치 카테고리매니저(CM)는 작년 한해 동안 큰 인기를 끌었던 IT제품 중 PMP, MP3플레이어, 게임기 등을 졸업.입학 선물로 추천했다.

◇PMP=옥션은 어학 기능을 강화한 학습용 디지털기기의 판매가 월평균 약 10% 이상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PMP는 전자사전 기능을 갖춘 학습용 PMP가 전체 PMP 판매 중 4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끈다고 밝혔다.

아이스테이션 T43 DIC은 옥션 전체 PMP 제품 중 누적 판매순위 1위를 달리고 있다. 표제어 20만개, 어휘 약 46만 개의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하는 YBM 올인올 영한사전과 다양하고 쉬운 예문의 영영사전, YBM 시사 대한민국 나라말 사전 등을 수록했다.

◇MP3플레이어=졸업입학 선물로는 20만원대 안팎의 프리미엄 MP3P 제품들을 추천한다. 삼성전자 ‘옙 YP-P2’는 터치스크린 아이콘을 클릭할 필요도 없이 손가락의 움직임만으로 주요 기능을 동작시킬 수 있다. 음악파일뿐만 아니라 동영상 재생도 지원하는 제품으로, 16:9의 와이드 화면을 지원해 영화 감상에 적합하다. 3인치 터치스크린 LCD를 탑재한 레인콤 아이리버 W7은 가로방향 동영상 재생에 최적화된 MP3플레이어다. 4개국어 10종의 사전을 포함한 전자사전이 탑재돼 어학학습용으로도 손색이 없는 제품이라 졸업입학 선물로 딱 맞다.

◇게임기=게임기는 받고 싶은 선물목록에서 빠지지 않는 아이템으로 졸업입학 선물로도 단연 인기다. 닌텐도DS게임기는 옥션에서만 현재까지 약 23만대가 판매됐다. 선물용으로는 본체와 게임타이틀, 액세서리 등이 모두 포함된 20만원대의 패키지 상품을 추천한다. 소니 PSP는 단순한 휴대형 게임기를 넘어 음악, 영화, 인터넷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멀티미디어 기기다. 우수한 3D 그래픽으로 생생하고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MP3 플레이어 기능을 내장했다.

5. GS홈쇼핑 MD가 추천하는 디지털 졸업입학 선물

국내 최대의 홈쇼핑 업체인 GS홈쇼핑의 상품기획자(MD)들은 노트북, 디지털카메라, 미니캠코더 등을 권했다.

◇노트북=GS홈쇼핑 컴퓨터팀 이치훈 MD는 프리미엄 올인원 노트북 ‘도시바 A200’을 꼽았다. 최근 컴퓨터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기존의 데스크톱 PC에서 성능과 편의성은 높이면서 다양한 기능까지 지원하는 올인원 노트북으로 변화하는 추세다. 이 제품은 코어2듀어 산타로사 중앙처리장치(CPU)를 장착한 노트북이면서도 우수한 그래픽 성능을 보여주는 ATI 라데온 HD2400외장형 그래픽 칩세트를 탑재했다. 2GB 메인메모리, 120GB 하드디스크를 기본 장착하고 있으며 OS(운용체계)는 윈도 비스타 홈 프리미엄을 탑재했다.

◇디지털카메라=전구경 MD는 ‘소니 하이엔드 디지털카메라 H7’을 졸업입학 추천선물로 추천했다. 광학 15배줌으로 멀리 있는 피사체를 당겨 촬영할 수 있고, 고속 촬영 모드를 채택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순간에 잡을 수 있다. ‘얼굴 인식 기능’도 있어 이상적인 인물사진을 얻을 수 있다. 소니 정품 메모리 스틱 프로 듀오와 소니 정품 가방이 포함되었다.

◇미니캠코더=디지털팀 노영종 MD는 HD급 멀티 캠코더 ‘VPC-HD700’을 추천했다. 한 손에 잡히는 콤팩트한 크기에 189g의 초경량으로 휴대가 간편하며 1280×720 픽셀의 고선명(HD)급 동영상 촬영뿐만 아니라 710만 화소의 고화질 정지영상 사진촬영도 가능하다.

최근 사용자제작콘텐츠(UCC) 열풍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