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에 기업자료 직접 보내요"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미디어유, 블로그 뉴스툴 서비스 개념도

  기업이 언론사에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보도자료를 보내는 것과 같이 블로거에게도 자료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미디어유(대표 이지선)는 최근 메타블로그 사이트 블로그코리아(www.blogkorea.net)에 ‘블로그 뉴스룸’ 서비스를 개설했다. 이 서비스는 기업과 블로거를 연결하는 창구 역할을 한다.

블로그 뉴스룸을 이용하면 기업들은 각종 제품과 서비스 관련 자료를 블로거들에게 배포하고 블로거들은 자신이 관심있는 기업의 자료를 받아 다양한 방법으로 블로깅을 한다.

기업 입장에서는 기존 언론에 배포하는 보도자료를 관심있는 잠재고객들에게 직접 전달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블로거들이 이 자료를 기반으로 포스팅을 할 경우 블로거는 물론 블로그 구독자에까지 메시지가 전파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서비스를 하려는 기업들은 블로그코리아 비즈니스센터(http://biz.blogkorea.net)에 접속해 법인 등록을 마친 후 직접 자료를 입력하면 된다. 기업들의 자료는 관심 블로거들에게 e메일로 전달된다. 블로거들은 자신의 관심 영역이나 기업을 지정해 미디어 블로그 등록을 하면 자료를 받아 다양한 방법으로 블로깅을 할 수 있다.

이지선 미디어유 사장은 “이 서비스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다른 어떤 매체를 거치지 않고 직접 블로거들에게 제공하는 개방된 커뮤니케이션 공간”이라며 “이를 통해 블로거들이 기사를 불법적으로 퍼오는 일을 막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기업들이 고객과 대화할 수 있는 창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인순기자@전자신문, insoon@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