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직테크코리아(대표 나종배 www.analogictech.com)는 휴대폰용 플래시 LED 레귤레이터(모델명 AAT1270)를 7일 출시했다. 동영상 기능의 휴대폰에 사용되는 고휘도 플래시 LED를 위해 고안된 AAT1270 스텝업 전류 레귤레이터는 고해상도 CCD 이미지를 위한 플래시 조명을 지원하는데 필요한 고전류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소형 마그네틱을 탑재한 고효율 DC/DC 부스트 컨버터를 이용, 외부 쇼트키 다이오드가 필요없다. 전력도 싱글셀 리튬이온 전원으로 최고 85%의 효율로 동작함으로써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가격은 1000개 기준으로 개당 1.42달러 정도다. 아날로직테크는“지금까지 고광도 조명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제조업체들이 다중 저전류, 차지펌프나 고가의 부스트 컨버터 드라이버, 다중 저전류 LED를 사용해 왔으나 AAT1270은 가격이 비싼 개별소자와 비교해 동일한 수준의 조명인 토치나 동영상 기능을 지원하면서도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이경민기자@전자신문, kmlee@
전자 많이 본 뉴스
-
1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2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3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4
AI돌봄로봇 '효돌',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조달청 벤처나라 입점
-
5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6
애플, 'LLM 시리' 선보인다… “이르면 2026년 출시 예정”
-
7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8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9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10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