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코리아(대표 김근 www.kr.redhat.com)는 레드햇이 제공하는 리눅스 및 오픈소스 교육을 실시하는 ‘레드햇 아카데미’ 프로그램 계약을 안산1대학 산학협력단(단장 구인모)과 국내 처음으로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레드햇 아카데미는 대학이나 직업학교의 정규 교과과정에 리눅스 교육을 포함시켜 학생들의 리눅스 이해도를 높이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관리시스템을 실습할 수 있고 리눅스 관련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준다.
특히 콘텐츠, 출석 관리, 수행 평가를 비롯한 학사관리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어 프로그램 도입 기관의 편의를 크게 높여준다는 장점이 있다.
레드햇 아카데미는 리눅스 서버의 시장 점유율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미래 핵심 인력인 대학생 층으로 저변을 확대하고 졸업 후 학생들의 취업 및 경력 개발에 기여할 목적으로 개설됐으며, 현재 전 세계적으로 100여개 이상 운영되고 있다.
김근 사장은 “안산1대학은 대표적인 실무 중심 교육 대학으로서,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을 비롯해 주문식 교육, 성장동력 특성화, 공무원 아카데미 등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다”며 “국내 최초로 레드햇 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IT 업계의 현장 업무에 익숙한 맞춤형 인재의 양성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보경기자@전자신문, okmun@
경제 많이 본 뉴스
-
1
토스, 커머스 인재 대거 흡수…쇼핑·페이 확장
-
2
영풍, 지난해 '역대 최악 실적'…순손실 2633억
-
3
천안시, 총 인구수 70만 달성 코앞…작년 7000여명 증가 5년 만에 최대 유입
-
4
최상목 권한대행 “연내 GPU 1만장…내년 상반기까지 1.8만장 확보 추진”
-
5
김구환 그리드위즈 대표 “스마트 충전기와 해외 시장 공략에 '무게' 싣는다”
-
6
[ET라씨로] 버넥트 주가 上… 왜?
-
7
한화손보, 글로벌 부품·반도체사와 연이어 사이버보험 '단독계약' 돌풍
-
8
NH농협은행, 은행권 최초 생성형AI 결합 추천서비스 영업점 적용
-
9
충남연구원, 2025년도 정책연구 본격 추진…전략과제 35건 최종 선정
-
10
[트럼프발 무역전쟁] 직격탄 맞은 자동차…산업계, 해법 찾기 골몰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