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이 세계 최대 컴퓨터 전시회인 대만 컴퓨텍스(Computex)에서 인텔 3 시리즈 칩세트(코드명:베어레이크)를 발표했다고 인텔코리아가 5일 밝혔다.
션 말로니 인텔 수석부사장은 컴퓨텍스 기조연설에서 인텔 3 시리즈 칩세트 제품군과 함께 현재 인기를 얻고 있는 인텔 코어2 듀오 및 쿼드 프로세서 관련 계획도 발표했다.
말로니 수석부사장은 3 시리즈 칩세트가 올해 말 출시 예정인 인텔 45나노 ‘펜린(Penryn)’ 프로세서와 함께 사용될 수 있도록 고안됐으며 인텔 역사상 가장 빠르게 진화하는 칩세트 제품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인텔이 현재 100개가 넘는 메인보드 디자인을 개발 중이라고 덧붙였다.
말로니 부사장은 “인텔 3 시리즈 칩세트는 현재 사용되고 있는 시스템 뿐 아니라 올해 말 출시될 시스템에서도 풍부한 미디어 경험을 구현하는 데 중요한 토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텔 3 시리즈 칩세트는 전력 효율성 강화·시스템 디자인 증진·소음 저하 구현에 도움을 준다. 이 칩세트가 내장된 컴퓨터는 가전제품과 같은 영상 및 음향 효과, 새로운 데이터 보안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인텔 3 시리즈 칩세트는 최대 800㎒ DDR2나 DDR3 메모리를 지원하며, 최대 1333㎒ 속도를 바탕으로 신속한 파일 접근 및 PC 반응성 강화를 구현한다. 또한 PCI 익스프레스(Express) 2.0 지원을 통해 그래픽 카드의 이용 가능 대역폭을 두 배 정도 증진시켰고, 애플리케이션 로딩 및 부팅 시간을 단축시키는 인텔 터보 메모리를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인텔 3 시리즈 칩세트에는 인텔 G33 및 G35 익스프레스 칩세트라는 통합 그래픽 칩세트가 탑재된 버전들도 포함된다. 또 비디오 재생 기능을 강화하고 고해상도 미디어 인터페이스(HDMI)를 지원하는 인텔 클리어 비디오 기술도 내장됐다.
한편 인텔 G33 및 P35 익스프레스 칩세트는 지난 4월부터 출하되고 있고, 인텔 Q33과 Q35 익스프레스 칩세트도 출하되고 있다. 인텔 G35 익스프레스 칩세트와 듀얼 그래픽 지원 기능이 내장된 고급형 인텔 X38 매니아 칩세트는 3개월 안에 출하될 예정이다.
정소영기자@전자신문, syjung@
전자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AI돌봄로봇 '효돌',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조달청 벤처나라 입점
-
4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5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6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7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8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9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10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