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티브이인터랙티브, 위성지상파DMB 통합 제네레이터 출시

 휴대이동방송·인터넷프로토콜TV(IPTV) 계측장비 전문업체 디티브이인터랙티브(대표 원충연 www.dtvinteractive.co.kr)가 위성· 지상파 통합형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 신호발생기(시그널 제네레이터) ‘STG2000’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1대의 장비로 지상파 및 위성 DMB 수신기·칩세트 개발과 양산 테스트를 모두 지원한다. 디티브이인터랙티브는 “특히 위성 DMB와 지상파 DMB 신호 송출이 가능해 위성-지상파 DMB 통합 수신기를 개발하는 업체가 최적의 시험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최근 시장에 출시된 차량용 위성·지상파 DMB 통합 단말기용 멀티미디어 칩세트와 솔루션을 이용해 차량용 내비게이션 업체를 시작으로 다양한 업체가 통합형 수신기 개발에 뛰어들 것”이라며 “통합 수신기 개발 및 양산용 계측장비 수요도 동반 상승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디티브이인터랙티브는 “기존 지상파 DMB 계측기 구매 고객에게 위성 DMB용 계측장비를 할인가로 공급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위성·지상파 DMB 통합계측기의 초기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충연 대표는 “통합 수신기 시대 개막에 따른 통합 계측장비의 출현은 당연한 시장의 요구”라며 “STG2000이 디티브이인터랙티브가 DMB 계측장비 분야에서 거둔 성공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순욱기자@전자신문, choisw@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