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14일부터 스위스와 유로지로(Eurogiro)를 통한 해외송금서비스에 나선다. 배달일수가 많아 고객 호응이 낮았던 기존 서비스와 달리 전자적 송금 방식이어서 5∼7일이면 송금액을 받을 수 있다. 또 송금인의 요구에 따라 수취인의 주소지 송금뿐만 아니라 우체국 계좌로의 입금도 가능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중소기업청이 ‘중소기업 도우미 SPi-1357’이용객 300만명 기념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내달 10일까지 개최한다. 중소기업정책정보(SPi-1357) 시스템사이트(http://www.spi.or.kr)나 중기청 홈페이지(http://www.smba.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노트북, 디지털 카메라 등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다음달18일 공고할 예정이다.
◇정통부는 올해 지원사업을 통해 IT 분야 정책연구에 22억원, IT 학술행사 개최 등에 9억원을 각각 지원키로 했다. 희망하는 학회·대학·단체는 정보통신연구진흥원(www.iita.re.kr)에서 신청서를 받아 다음달 13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신청 과제에 대해서는 전문가로 구성된 과제평가위원회의 심의·평가를 거쳐 6월 말 최종 선정과제를 확정할 계획이다.
IT 많이 본 뉴스
-
1
“中 반도체 설비 투자, 내년 꺾인다…韓 소부장도 영향권”
-
2
MS, 사무용 SW '아웃룩·팀즈' 수 시간 접속 장애
-
3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4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5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6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7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8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9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10
단독롯데, '4조' 강남 노른자 땅 매각하나…신동빈 회장 현장 점검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