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레이]십이지천

기가스소프트(대표 홍창우)가 개발, KTH(대표 송영한) ‘파란’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는 온라인 무협게임 ‘십이지천(12sky.paran.com)’이 사용자제작콘텐츠(UCC)로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최근 무협 게임의 주인공을 암시하는 ‘칼이쓰마’가 등장하는 동영상 UCC ‘십이지천-기여도 편’이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공개되며 각종 미니홈피와 블로그를 통해 급속히 전파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십이지천’의 한 이용자가 1년간 ‘도도공주’라는 여성 캐릭터와 플레이를 하던 중 우연히 현실에서 마주치는 상황을 그린 이 UCC가 네티즌들의 폭소를 자아내며 게임 자체에 대한 궁금증과 게임 접속율을 증폭시키고 있다. 각종 UCC사이트에선 조회수가 수만건을 기록할 정도다.

 이 UCC를 통해 처음 ‘십이지천’을 접한 이용자들은 “동영상 만큼 십이지천도 재미있을 것 같아 꼭 해보고 싶다”라고 입을 모으고 있으며, ‘십이지천’을 이미 즐기고 있는 이용자들은 “십이지천 UCC가 시리즈로 나오면 더 재미있겠다”며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KTH 게임사업본부 관계자는 “‘십이지천’ 동영상 UCC가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많은 네티즌과 공감대를 형성한 것 같다”며 “게임 방문자 및 회원수가 눈에 띄고 증가하고 있는 것처럼 UCC의 위력을 실감한다”고 말했다.

이진호기자@전자신문, jholee@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