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기획-전화영어]주요서비스-SK커뮤니케이션즈

 ‘스피쿠스(www.spicus.com)’는 SK커뮤니케이션스(이하 SK컴즈)가 ‘이투스’를 통해 쌓은 e러닝 서비스의 노하우를 접목시켜 선보인 전화영어 서비스다.

SK컴즈는 말하기 능력 향상을 위해서는 절대적인 시간 못지않게 체계적인 학습이 중요하다는 사실에 주목하고 예습, 본학습, 복습이라는 3단계 구성으로 체계적인 학습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기존 업체보다 다양하고 수준 높은 웹 학습을 제공해 탄탄한 경쟁력을 갖췄다고 회사 측이 설명했다.

강사와 통화 전에 수업내용을 MP3파일로 제공받아 미리 예습할 수 있고, 자신이 대화했던 내용의 녹취파일도 다운받아 발음이나 잘못된 문법사항을 체크할 수 있다. 또한 담당 강사가 그날 그날 수업관련 피드백을 사이트 내 ‘마이스피쿠스’ 페이지에 올려 자신의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학습평가, 1:1 질문답변 게시판, 작문 연습 등 기본적인 콘텐츠 외에 말하기 실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웹과 연동해 제공한다.

업계 처음으로 시작되는 일대일 전문 학습 매니저 제도도 장점이다. 헬스클럽의 전문 트레이너와 같은 학습매니저가 학습자의 출석체크, 학습상담, 세미나 등 학습 상황 분석 등을 진행해 학습자의 지속적인 관리를 진행한다. 학습매니저는 출석체크, 튜터와의 의견 교환 등 체계적인 학습상황 분석을 통해 수강생들에게 맞는 최적의 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스피쿠스는 어휘는 강하지만 말하기나 듣기 등 회화에 약한 한국인들의 실정에 맞춘 전문 교재를 개발해 제공하며, 전화영어에 최적화된 자체개발 커리큘럼 및 교재를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투스를 통해 쌓아온 영어 콘텐츠 개발능력을 기반으로 뛰어난 강사, 효과적인 커리큘럼, 풍부한 웹 학습, 안정된 서비스 구축 기존과는 차별화된 고품질 전화영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품 구성은 ‘주 5회/10분’, ‘주 3회/10분’ 등으로 나뉘며, 가격대는 6만원대∼12만원대로 구성. 각 상품당 총 5개 코스로 구성돼 있다. 웹학습은 모두 무료.

우선 △‘프리패어 코스’는 초보자들이 스피킹을 시작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20개의 기본 패턴을 학습하고, △‘스타트 코스’는 현지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루 3개씩, 3개월간 총 150개의 핵심 패턴을 학습하며 △‘어드밴스트 코스’는 긴 시간 동안 생각을 표현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루 2개씩, 3개월간 총 100개의 응용 패턴 학습이 제공된다. 또 △‘비즈니스 코스’는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루 3개씩 비즈니스 실무 표현과 필수 어휘를 학습하며 △‘프리토킹 코스’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질문/답변 및 토론 과정으로 이뤄져 있다.

이 회사는 전화영어 외에 올 여름부터 성인 대상의 동영상 서비스를 개시, 말하기 실력항상을 위한 다양한 강좌가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스피쿠스는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한 이후 향후에는 영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개념의 말하기 학습의 e러닝 모델을 선보이며 스피킹 전문 사이트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전경원기자@전자신문, kwjun@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