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엠파스 검색 통합서비스 오픈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 이하 SK컴즈)와 엠파스는 7일부터 두 회사의 검색 서비스를 통합 제공한다고 밝혔다. <본지 2월 26일자 7면 참조>

SK컴즈가 운영하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 내 검색 서비스를 엠파스 검색서비스로 전환하는 것으로 싸이월드의 검색결과에 엠파스 통합검색과 동일한 검색결과를 얻게 된다. 두 회사는 장기적으로 검색기술력을 확보한 엠파스와 풍부한 사용자제작콘텐츠(UCC)를 보유한 싸이월드의 결합을 통해 차세대 검색 시장을 선도할 차별화된 검색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SK컴즈는 조만간 ‘싸이월드2’에 통합 검색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상반기 중에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의 특성을 살린 디자인을 개편한다. 이후 클럽, 광장, 통, 이글루스 등 SK커뮤니케이션즈 내 다른 서비스들을 순차적으로 통합해 상반기 내 통합검색 공식 오픈할 계획이다.

유현오 사장은 “싸이월드 통합검색에서 만족할 만한 검색 결과 및 사용환경을 만들어 과거 검색 이용을 위해 타 서비스로 이동해야 했던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할 것”이라며 “이번 통합검색서비스를 시작으로 싸이월드의 소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개인맞춤형 차세대 검색서비스 개발을 통해 검색시장에서 새로운 경쟁력을 갖춰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수기자@전자신문, mimoo@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