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산업자원부와 환경부는 ‘2007 국가환경경영대상’포상계획을 확정, 2월 한 달간 포상 신청을 받는다. 포상은 기업체 부문과 제품 부문, 단체 부문 및 유공자 부문으로 나뉘어 실시되며 이 중 기업체 부문은 종합대상, 전문대상을 비롯 환경경영시스템 등 6개 분야별 전문상으로 구분된다. 특히 올해는 대·중소 그린파트너십상과 환경산업 수출진흥상이 신설됐다. 포상은 오는 6월 초 열리는 ‘2007 국가환경경영 촉진대회’에서 있을 예정이다.

 

 ◇특허청은 특허 분쟁을 조기에 해결할 수 있도록 현행 8개월 가까이 걸리는 특허심판 처리 기간을 연내 6개월 이내로 단축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이를 위해 24명의 심판관을 증원하고, 일부 사건에만 시행 중인 집중 심리제를 당사자계 사건 전체로 확대해 신속한 심판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기존 서면으로만 통지하도록 돼 있는 심리종결 예정시기를 구두로도 통지할 수 있도록 개선, 당사자들이 심리 종결 시기를 예측할 수 있도록 심판 과정을 개선키로 했다.

 

 ◇한국정보문화진흥원(원장 손연기)은 국내 정보통신기술(ICT) 업체들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1일 진흥원 5층 대강당에서 ‘해외 IT전문가 초청연수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07년 해외 IT 전문가 초청연수 사업의 규모 파악은 물론이고 각 업체들이 초청을 원하는 개도국 IT 관계자들을 직접 추천하기도 하는 등 올 한 해 동안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소개된다. 지난해에는 14개 업체가 참가해 사업발주·수출계약·사업진출 논의 등의 성과를 얻었다.

 

 ◇행정자치부는 전자관보 홈페이지(gwanbo.korea.go.kr)를 새롭게 개편하고, 1일부터 정식 서비스한다.

 새롭게 단장한 전자관보 홈페이지는 HTML 기반으로 제작돼 기존 PDF 서비스에 비해 읽기가 편해졌다. 또 자료 다운로드 기능을 추가해 전자관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관별·법령별·주제어별 검색 기능을 제공, 원하는 정보를 편리하게 열람할 수 있게 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