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웍스, 2GB DDR2 메모리 모듈 출시

Photo Image

 디지웍스코리아(대표 김대성 www.digiworkskorea.co.kr)는 양면으로 메모리 칩이 부착된 2Gb DDR2 메모리 모듈 ‘디지웍스 2Gb DDR2 5300·사진, 디지웍스 2Gb DDR2 4200’을 개발,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2Gb 메모리 모듈을 활용하면 최신 PC 메인보드가 지원하는 최대 용량인 8Gb를 모두 즐길 수 있어 하이엔드 유저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일반 PC용 윈도비스타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다 CPU도 쿼드코어 프로세서로 한층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2Gb 메모리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디지웍스는 2Gb DDR2 5300과 2Gb DDR2 4200 메모리에 대해 국내 시장에 판매되고 있는 메인보드들의 호환성 검사를 통해 8Gb 구성을 준비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1Gb 메모리 칩을 8개씩 양면으로 16개로 구성됐다.

 김대성 디지웍스코리아 사장은 “ 2Gb 메모리는 윈도비스타와 쿼드코어 CPU 등으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본다”라며 “하이엔드 유저들 뿐 아니라 일반 사용자들도 고용량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2Gb 메모리를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다양한 사양의 2Gb 메모리를 지속적으로 내놓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보경기자@전자신문, okmun@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