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 아이 서밋 2006]전시업체(2)

◇그랜트시스템

 그랜트시스템(대표 배성호 http://www.grantsys.co.kr)은 공공기관용 ERP 솔루션 ‘G2ERP’를 소개한다.

 이 제품은 단일 인증체계를 지원하고 OLAP 기능을 제공해, 비정형 자료와 보고서 작성시 편리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회사의 전사자원관리(ERP) 시스템은 따로 운영되던 각종 사업과 경영지원 업무의 데이터베이스를 통합하여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업무 처리시간을 단축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켰다.

 또 업무 전 과정을 표준 모델화하여 디지털화 함으로써, 업무수행에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이번에 제시한 시스템은 기존의 그룹웨어 시스템, 지식경영시스템(KMS), 혁신 및 윤리경영 등 모든 업무관련 시스템을 통합, 연계하여 한번의 로그인으로 모든 정보와 업무를 한 곳에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T

 KT(대표 남중수 http://www.kt.co.kr)는 유비쿼터스 기반 시설물 유지관리 서비스 ‘KT MOS’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건물과 공장을 비롯한 사회기반시설 등의 시설물 및 이에 설치된 각종 설비들에 대해 유무선 인터넷을 기반으로 24시간 실시간 원격 감시와 제어, 패트롤 등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관리를 받는 시설물은 상태를 감시하고 제어할수 있는 컨트롤러가 설치돼, 이후 발생하는 알람 및 이벤트를 인터넷 네트워크를 통해 통합관제센터에서 감지해 상주 관리자와 패트롤 인원에게 작업지시를 내린다. 이 같은 지시는 유선전화나 e메일 등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특히 이 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한 원격 감시 및 제어로 업무의 효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모든 시설물의 원격통합관리가 가능해 건물주와 시행사에는 관리비용 절감 및 디지털 관리를 통한 자산가치 상승과 관리자에게는 야근 및 휴일근무를 없애는 근무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듀얼시큐어코리아

 듀얼시큐어코리아(대표 이성재 http://www.dualsecure.co.kr)는 웹방화벽 ‘아스록 R4 v1.8’을 전시한다.

 최근 웹 서비스 영역이 분리된 네트워크에서 해킹이 늘어나고 있지만 기존 방화벽이나 침입탐지/방지시스템(IDS/IPS) 등으로는 차단하기 어려워 웹방화벽 제품에 대한 도입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아스록(ASROC)은 웹 해킹 방지 등 고객사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개인정보보호 및 안정적인 웹 서비스를 원할히 제공하도록 도와준다.

 또 국내에서 최초로 국정원 보안적합성 검증필을 통과함에 따라 웹방화벽 솔루션 도입을 망설여왔던 국가기관 및 공공기관들도 본격적으로 도입,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 제품은 이미 정보통신부, 행정자치부, 관세청, 공무원연금관리공단, 광주과학기술원등에 공급됐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