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블로그 시즌2’ 런칭에 앞서 비공개 시범서비스에 참여할 베타테스터를 모집한다.
베타테스터 신청은 11월 22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며 한 달에 1개 이상 직접 작성한 글을 올리는 네이버 블로거를 대상으로 한다. 서비스 개선사항 및 버그를 발견하는 우수 베타테스터에게는 선물을 제공할 계획.
네이버 블로그 시즌2는 배경, 메뉴, 타이틀 등 블로그 구성 요소를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배치할 수 있도록 관리 툴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전보다 자유롭게 블로그를 꾸밀 수 있게 됐다.
회사 측은 이용자가 보다 다양한 블로그 구성요소를 제작할 수 있도록 현재 3종인 블로그 레이아웃을 총 10종으로 확대하며 ‘아이템 팩토리’를 통해 직접 제작한 블로그 디자인을 공유할 수 있게 하는 등 설치형 블로그 수준의 디자인 자유도를 부여할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 중에는 레퍼러 로그를 포함한 블로그 방문자 통계서비스와 플러그인 등도 도입한다.
NHN 이람 네이버 커뮤니티 매니저는 “네이버는 향후 블로그 구성의 자유도를 더욱 향상시켜 편리하게 블로그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한주엽 기자, powerusr@
IT 많이 본 뉴스
-
1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2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3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4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5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6
인텔, 美 반도체 보조금 78.6억달러 확정
-
7
갤럭시S25 울트라, 제품 영상 유출?… “어떻게 생겼나”
-
8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9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10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