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창업자 형용준씨, "UCC 동영상 활성화 앞장"

  싸이월드 창업자로 유명한 형용준씨가 지난 8월 선보인 동영상 스트리밍 솔루션 사이트 ‘비데오스트림닷컴(http://www.beedeostream.com)’이 사용자제작콘텐츠(UCC) 동영상 서비스의 활성화에 앞장섰다. 다수 업계에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와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하면서 UCC 동영상 서비스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비데오스트림닷컴을 운영하는 이인프라네트웍스(대표 형용준)는 여성 전문 포털 사이트 ‘팟찌닷컴(http://www.patzzi.com)’에 최근 동영상 솔루션을 제공했다. 온라인 게임 아이템 거래 전문 사이트 ‘아이템베이(http://www.itembay.com)에도 원본 동영상을 플래시 파일로 변환하는 인코딩 솔루션과 편집 솔루션을 제공했다.

이인프라네트웍스는 또 한국DMB의 최대주주인 모바일 방송 솔루션 사업자 옴니텔과 협력해 유비쿼터스 개인자산관리(PRP, Personal Resource Planning) 통합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공동 개발키로 했다. 휴대폰을 포함한 모바일 기기에서 인맥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디지털콘텐츠와 정보를 공유하는 솔루션이다.

형용준 사장은 “비데오스트림닷컴 사이트를 개편중”이라면서 “동영상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얻은 업계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체험관을 통해 고객사가 체험 후 서비스 성격에 적합한 솔루션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게 그의 구상이다.

비데오스트림닷컴의 사이트 개편은 연말께 이뤄질 예정이다.

김민수기자@전자신문, mimoo@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