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논·구술이다.”
온라인 교육업체들이 16일 수능 이후를 대비해 논·구술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다. 엘림에듀·메가스터디·SK컴즈의 이투스·비타에듀 등은 주요 대학별 논술 출제 유형을 분석해 이에 대한 대비법과 예제를 제시하고, 첨삭 강의 오픈, 논술 강사 보강 등을 통해 논·구술을 겨냥한 서비스에 중점을 기울이고 있다.
대표적인 논술 서비스 전문업체 엘림에듀(대표 김형기 http://edu.co.kr)는 오는 21일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논술설명회를 시작으로 수험생의 대학별 고사 능력 수준 파악 및 지망대학 지원 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온라인 시스템 ‘최상위통합진단평가’를 실시한다. 또 21일 논술 실력을 무료로 테스트해 학생에게 알맞은 추천 논술강좌를 바로 알려주는 ‘논술평가 자가진단 시스템’서비스를 시작한다. 아울러 정시 대비 기출문제 강좌를 비롯해 겨울방학을 맞아 초 중등학생도 논술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기초 과정도 마련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가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 이투스(http://www.etoos.com)는 2007학년도 대학별고사를 위한 ‘정시 대 특강’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논술기본·심화 실전’과 ‘구술기본· 실전’으로 나뉘어 논술문제의 경향과 기출문제를 분석, 훈련할 수 있도록 했다. 정시특강을 구매한 모든 회원에게는 ‘2007 정시 논·구술 전략집’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달말 현장 신규강좌를 대거 개강, 학교별 맞춤 강좌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온라인 교육사이트 비타에듀(http://www.vitaedu.com)는 기출문제분석과 대학별 맞춤 특강을 포함한 2007학년도 정시 논·구술·면접 대비 특강을 오픈했다. 이와 함께 수험생들에게 6개 분야의 ‘정시 대학별 고사 출제 예상논제 60제’를 공개했다.
이 회사는 주요 대학의 기출 문제를 분석한 대학별 맞춤 특강과 서울 주요 15개 대학의 최근 3년간 수시·정시 대학별고사 기출 논제 분석표를 함께 소개해 수험생들에게 각 대학별고사의 실전 가이드를 소개한다. 특히 △정치윤리와 사회 △세계화와 경제-신자유주의 경제이론 △저출산과 고령화 사회 등 정치·경제, 사회·문화, 과학·정보화 등 6개 분야의 ‘출제예상논제 베스트10’을 공개했다.
국내 최대의 온라인 교육업체 메가스터디(대표 손주은 http://www.megastudy.net)는 16일 120여개 강좌로 구성된 2007학년도 정시 논술.구술면접 특강을 선보인다. 대학별 맞춤강좌와 실전대비 프로그램을 강화한 것은 물론 올해부터 학생들이 직접 첨삭강사를 선택, 지정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온라인 논술 첨삭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 점이 특징이다. 지난해 자체 개발한 전자칠판 방식의 첨삭서비스도 함께 제공, 대면 첨삭의 효과도 볼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전경원기자@전자신문, kwjun@
IT 많이 본 뉴스
-
1
KT, 2주간 위약금 면제…요금할인 빠진 4500억 보상안 확정
-
2
KT 위약금 빗장 풀리자…LGU+, '선이동 후기변' 정책 내놨다
-
3
SKT, 500B 초거대 AI 모델 'A.X K1' 공개…글로벌 AI 3강 출사표
-
4
김영섭 KT 대표 “전방위 보안 혁신, AX 역량강화 이어나가자”
-
5
[뉴스 줌인] 5G 통신 품질 개선 지속...새해 5G SA 도입 변수 전망
-
6
[人사이트] 정진섭 다빈시스템스 대표 “신호처리 기술로 통신·국방·기상 혁신…내년 매출 2배 정조준”
-
7
IPTV 3사, 400억 '전략펀드' 출범 눈앞…새해 투자 개시
-
8
[신년기획]2026 AI 산업 전망 - 콘텐츠·미디어 산업 AI '골든타임'
-
9
'제1회 KAIST 모빌리티 챌린지' 12개 대학팀 본선 진출…자율주행 경연장 마련
-
10
[신년기획]2026 AI 산업 전망-스마트폰 대체 'AI 웨어러블'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