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IT인력 온라인 채용박람회서 인도파워 실감
국내 IT업계의 해외 기술인력 파워가 한층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4일부터 24일까지 21일간 개최된 ‘제2회 해외 IT전문인력 온라인 채용박람회’가 IT업계의 구직자들과 기업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IT벤처기업연합회가 주관, 잡코리아(http://www.jobkorea.co.kr)가 기획·운영한 이번 박람회에는 작년 1회에 비해 참여기업은 19%(94개→112개사), 채용공고는 15%(108건→124건), 채용희망인원수는 6%(236명→250명) 증가했으며 채용을 희망하는 구직자의 이력서가 5700여건 등록되는 등 성황을 이뤘다. 특히 중견기업과 중소기업들이 대거 참가해 그동안 입사 기회를 잡지 못한 해외인재들의 숨통을 틔워주었다.
참가기업의 채용공고 124건을 국가 선호도별로 집계한 결과 인도 기술인력이 55.6%(69건)으로 가장 높았으며 다음으로 △베트남 34.7%(43건) △중국 9.7%(12건) 순이었다. 이번 박람회에서도 인도 기술인력에 대한 선호도는 작년과 동일,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베트남 기술인력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기업은 기업별로 제공된 채용부스를 통해 채용공고를 무료로 홍보했으며, 인도, 베트남, 중국 등 3개국의 IT전문인력 이력서를 확인하고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인재채용 전 과정에 대한 1대 1 맞춤컨설팅 서비스를 제공받았다.
현재 박람회에 참가한 대부분의 기업이 해외 IT전문인력과 인터뷰를 진행 중이며, 그 중 일부 기업은 인터뷰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해외 IT전문인력을 국내 채용하기 위한 IT 카드 발급심사를 신청한 상태이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해외 IT인력을 채용한 기업에게는 채용수수료 최대 10%할인, 체류 상한기간 3년 보장, IT 카드 발급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IT벤처기업연합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기업을 대상으로 면접수요가 많은 베트남에 ‘해외 IT전문인력 유치단’을 파견해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대면면접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06 정통부장관배 게임제작대회
다양한 플랫폼 정착 기반 마련, 공개 소프트웨어 활성화, 우수 게임인력 조기발굴 등을 목적으로 하는 ‘2006 정보통신부장관배 게임제작대회’가 개최된다.
공모내용은 △신규서비스 플랫폼 기반 게임 부문 △리눅스 게임부문 △온라인·모바일·PC게임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참가 자격에 제한은 없으나 관련업계 근무자는 개인 혹은 팀으로만 참가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20일부터 11월 3일까지이며 수상자들에게는 정보통신부 장관상 등 총 상금 2,200만원이 주어진다.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는 홈페이지(http://www.game.or.kr/2006_contest·사진)를 참조하거나 씽굿공모전(http://www.thinkcontest.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처음처럼’ 브랜드 이미지 형성 공모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부에서는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의 긍정적 브랜드 이미지 형성 방안(인쇄광고 필수)을 찾기 위해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생 혹은 대학원생(휴학생 가능)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열고 오는 10월 21일까지 작품을 모집한다.
참여작은 오는 10월 28일까지 예선(본선 PT진출작)을 진행하며 11월 8일에 결선(본선 PT 당일)을 거쳐 수상자를 가린다. 공모부문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제안서 및 인쇄시안 제작물(규격 제한 없음)을 포함해 제출하면 된다. 이 공모전은 (주)두산주류BG가 후원하며 시상은 1등에 상금 200만원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카페(http://cafe.naver.com/4huaf·사진)를 참조하거나 씽굿공모전(http://www.thinkcontest.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여성기업 지원정책 논문 공모전
중소기업청과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여성기업에 대한 대학생의 인식전환을 도모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여성기업 정책방향에 접근함으로써 참신한 정책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여성기업 지원정책 논문 공모전’을 열고 오는 10월 31일까지 작품을 접수받고 있다.
논문주제는 여성기업 정책방향, 혁신형 여성기업 육성방안, 여성기업의 생존전략과 지원정책, 여성기업의 수출전략과 지원방향, 세계 일류 여성기업 육성방안, 여성기업의 경영혁신과 지식경영 중에서 자유롭게 정할 수 있으며, 참가 대상은 전국 소재 대학 또는 대학원(석·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자 또는 휴학중인 자로써, 작품은 우편 또는 직접 한국여성경제인협회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 심사는 오는 11월, 발표 및 시상은 12월 예정이며,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에게 각각 상장과 상금 5백만원, 3백만원, 1백만원이 수여된다. 공모 및 작성요령, 접수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홈페이지(http://www.womanbiz.or.kr·사진)나 씽굿공모전(http://www.thinkcontest.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IT 많이 본 뉴스
-
1
비상계엄 해제 '숨은 공로'···국회 표결 시스템 관리 직원들도 그날 담벼락 넘었다
-
2
SK하이닉스, 'AI 반도체 패키징' 신사업 추진
-
3
망분리 개선 정책, 'MLS'서 'N²SF'로 간판 바꿨다
-
4
단독현대차, 20년 만에 '新 1톤 트럭' 개발…2027년 생산
-
5
살상 드론 앞에서 마지막 담배 피운 러시아 군인 [숏폼]
-
6
野, 12일 두 번째 尹 탄핵안 발의…“새 내란 사실 추가”
-
7
구글, AI 모델 '제미나이 2.0' 출시…“AI 에이전트 최적화”
-
8
한동훈 “尹 담화 예상 못해…제명·출당 위한 윤리위 긴급 소집”
-
9
속보尹 “마지막까지 국민과 함께 싸울 것…충정 믿어달라”
-
10
속보尹 “野, 비상계엄이 내란죄라고 광란의 칼춤”
브랜드 뉴스룸
×